view AD 설치후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클릭률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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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뷰에서 야심차게 발표한 View AD가 나온지 벌써 4일이 되었네요...

View AD 를 달아놓은 블로거 분들이 많으시던데,
뭐 그다지 블로그로 수익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모르겠지만,
담배값이라도 벌어보거나, 짭짤한 수익을 올리시려는 분들이라면 기존의 구글애드센스의 영향은 없지 않나 신경이 좀 쓰일듯 합니다.

View AD는 300명을 선정해서 수익을 나누어 준다는데, View AD로 발생한 수익은 아직 이야기가 없는듯 한데, 300명에 들기는 정말 쉽지 않을듯 합니다.

암튼 보통 구글애드센스를 설치를 하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식은 상단에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두개를 많이 붙이고, 실제로도 수익도 대부분 이곳에서 나오는듯 합니다.

근데 기존에 사용하던 애드센스중에서 하나를 없애고, View AD를 붙인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기존에 광고를 두개 달아놓은 상태에서 ViewAD를 붙이고,
글의 내용이 사진으로 시작하는 경우에는 맨 위의 사진처럼 빈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기존에 View AD를 붙이기 전에는 사진으로 글이 시작하는 경우 사진 바로위에 광고가 있기때문에 아무래도 광고의 노출효과가 좋지만,

맨 위의 사진처럼 빈 공간이 생기는 경우에는 광고를 스크롤해서 내려오기는 하더라도, 노출효과가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해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페이지 CTR은 정말 큰폭의 변동이 거의 없습니다.
뭐 트래픽 폭탄을 맞으면 좀 많이 떨어지는 경향도 있지만, 상당히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는데,
이번에 다음 View AD를 단후에 오늘 구글 애드센스의 상세 보고서를 통해서 조회를 해본 결과,
제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약 10%정도의 클릭률이 떨어지는듯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상 공개는 못하는것이 좀 신빙성이 떨어지는 듯한...-_-++)

페이지 ecpm이나 수익은 글의 내용이나 광고 단가, 스마트프라이징 여부 등의 요소가 있으니 View AD와의 연관성을 논하기는 그렇지만, 수익도 약간은 떨어지는듯 합니다.

물론 저만 그럴수도 있고, 아마 블로그 광고배치나, 포스팅 방식에 따라서 많이 다를수도 있을겁니다.


뭐 이제 4일정도밖에 안지났고, 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러한 추세라면 View AD 300위안에 들 확률이 없다면 차라리 View AD를 내리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 성급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통계를 보고 싶으시다면 광고 단위별로 채널을 설정해 놓으셔야 하고,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상세보고서로 들어간후에 마지막 지급후로 기간을 설정하고,
게재는 채널데이터를 선택하고, 우선 재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모두 해제한후에 비교해볼 채널 데이터를 클릭한후에 보고서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상세보고서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m/adsense/report/aggregate

뭐 그래도 아직은 View AD가 어떤 효과가 내는지도 궁금하고, 혹시나 300위안에 들어가는 행운이 생기지 않을까 싶은 실낮같은 희망과 테스트를 해본다는 생각으로 한달정도는 달아보려고 하는데,

자신의 애드센스 상세 보고서를 통해서 한번 클릭률이나 수익등을 한번 점검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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