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플리즈(アテンションプリ-ズ)

 

락을 하던 여자가 팀의 해체후에 자신이 좋아하던 사람이 니가 승무원이 되면 이쁠것같다라는 말에 승무원에 지원을 해서 멋진 승무원이 되는 과정을 그린 성장드라마...
그녀의 오기와 노력하는 모습.. 그리고 주위의 멋진 사람들이 꾸미는 이야기가 참 멋졌다.
그리고 정말 천의 얼굴을 가진 듯한 그녀의 얼굴... 사악하기도 해보이고, 천사같기도 하고, 섹시하다가도, 청순가련형으로 보이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이였다

암튼 나도 하늘을 날고 싶다... 그리고 그녀처럼 지금 할수 있는 일을 해나가도록 하자

어텐션 플리즈(アテンションプリ-ズ, 2006)

 1970년에 방송되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 <어텐션 플리즈(アテンションプリ-ズ)>의 현대판이 우에토 아야(上戶彩) 주연으로 부활했다. 우에토가 연기하는 것은 주인공 미사키 요코(美嘯洋子). 어릴 때부터 여자아이들과 소꼽놀이를 하고 스타들에 대해 수다를 떨기 보다는 사내 녀석들과 레슬링을 하고 록에 대해 얘기하길 좋아했던 터프한 여자다. 그런 그녀는 주변 사람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보이쉬하고 상식을 초월한 요즘 아이다. 그러나 그런 터프 걸이 우연한 기회에 전혀 다른 의미에서 남자들에게 동경의 대상이 되고 있는 '객실 승무원(Cabin Attendent, SA)'이 되기로 결심하고 창공의 무대에 오른다.

■ 제 작 : 후지TV
■ 방 영 : 2006.04.18~ 화 밤 9시
■ 출 연 : 우에토 아야(上戶彩), 니시키도 료(錦戶亮)
아이부 사키(相武紗季), 우에하라 미사(上原美佐)
오오츠카 치히로(大塚ちひろ), 후에키 유코(笛木優子, 유민)
■ 각 본 : 고토 노리코(後藤法子)
■ 연 출 : 사토 유이치(佐藤祐市)
■ 노 래 : 기무라 카에라(木村カエラ)

 

요코는 온갖 수단을 동원해 CA훈련생이 되긴 했지만 그녀의 강한 개성 덕분에 엄격한 교관과 한 성격 하는 동기생과의 사이에 온갖 사건을 일으키고 만다. 게다가 CA의 마음가짐을 비롯해 영어, 손님접대, 응급처치, 간호, 항공의학, 조난 훈련, 비행 시뮬레이션, 거기다가 다도와 뷰티 레슨까지 산 넘어 산이다! 과연 요코는 객실승무원이 될 수 있을까? 1년 만에 연속극에 출연하는 우에토는 처음으로 객실승무원에 도전했다. 후지TV를 통해 드라마 데뷔했던 우에토는 무려 5년 만에 후지TV의 화요일 9시 시간대 드라마로 돌아왔다.

이밖의 출연자로는 요코와 사사건건 부딪히면서도 우정을 키워가는 항공정비사 나카하라 쇼타(中原翔太) 역에 니시키도 료(錦戶亮), 1등석의 인기 CA였다는 경력 때문에 훈련생들의 교육을 맡게 된 훈련부교관 미카미 타마키(三神たまき)역에 마야 미키(眞矢みき)가 캐스팅됐으며, 동기 CA훈련생으로 아이부 사키(相武紗季), 우에하라 미사(上原美佐), 다카하시 마리코(高橋マリ子) 등 청춘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또한 요코에게 약점을 잡히는 플레이보이 조종사 훈련생 츠츠미 슈스케(堤修介)로 고이즈미 코우타로(小泉孝太郞), 회사 달력에 미스 4월로 뽑힐 정도로 이상적인 CA인 아소 카오루(麻生カオル)로 한국에서 유민으로 활동했던 후에키 유코(笛木優子)가 등장한다.

프로듀서를 맡은 것은 <야마토나데시코(やまとなでしこ)>에서 현대의 CA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이와타 유지(岩田祐二). 그리고 드라마의 무대가 되는 것은 진짜 'JAL의 객실승무원훈련소'. 드라마 속에는 당당한 CA가 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매뉴얼이 소개된다. 예의바른 말투, 아름다운 몸가짐을 유지하는 방법, 손님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방법 등 드라마를 즐기면서 요조숙녀가 되는 노하우도 볼 수 있다. 또한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여가수 기무라 카에라(木村カエラ)가 로이 오빈슨이 1964년에 발표해 전미와 전영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성공을 거뒀고 1990년에 영화 <귀여운 여인(Pretty Woman)>의 주제가로도 사용됐던 [OH PRETTY WOMAN]를 리메이크해 주제가로 제공한다.

한편 1970년에 키노 히로코(紀比呂子) 주연으로 방송된 동명 드라마는 사가(佐賀) 출신 소녀가 동경하던 국제선 스튜어디스가 되기 위해 훈련생으로서 사랑, 우정, 그리고 가혹한 훈련을 견디고 성장하는 스토리로, 항공업계를 무대로 한 첫번째 드라마였다. 드라마 방송 후 여학생의 취업 희망 순위에서 스튜어디스가 1위에 오르는 등 사회적 붐을 형성했다. 최근 스튜디어스를 다룬 이야기 중에서는 <스튜어디스 이야기(スチュワ-デス物語)>가 기억에도 새로운데 그 원형이 된 드라마가 바로 <어텐션 플리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