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 다른 사람 마음에 나를 심는 기술에 대한 스토리텔링 도서 서평

 
반응형

유도전망한 젊은이가 할머니에게 미국에서 열손가락안에 드는 백만장자를 소개받고 몇일간 그와 여행을 하면서 그에게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또 다른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서 다양한 좋은 이야기를 듣고 깨우치며, 큰 선물까지 받고 돌아오는 이야기의 스토리텔링입니다.


책 제목처럼 영향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데, 우리가 그동안 생각했던 영향력과는 상당히 다른 방식의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흔히 영향력은 리더에게서 나오는 커다란 힘, 능력, 카리스마 등을 생각을 해왔지만, 이 책에서는 영향력이라는것은 나에게서 나오는것이 아니라, 내 주위의 사람들에게서 나오는것이라는 색다른 관점으로 영향력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또 그 영향력이 설득력과 어떻게 다른것인지를 잘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거의 야구감독친구와 다른 거부들을 만나게 되면서 그 영향력을 키울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1. 다른 이의 모범이 되는 도덕성을 갖추어라.
2.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가져라.
3. 내 이익보다 남의 이익을 더 중요시하라.
4. 모든 일에서 최고가 되어라.
위의 4가지의 황금법칙을 알려줍니다.

그저 성공하고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알려주기보다는 그렇게 되기 위한 기본 초석을 잘깔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인듯합니다.

위의 4가지 법칙이 다 이해가 되신다면 굳이 이 책을 보실필요가 없겠지만, 잘 공감이 안되신다면 한번 읽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겁니다.

200여페이지 정도의 분량이지만, 금방 쉽게 읽을수 있을 정도의 내용이고, 읽기는 쉬우나 틈틈히 들어가있는 메세지들이 약간 눈에 거슬리기도 하더군요. 네모칸으로 두기보다는 각장마다 정리를 따로 해주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아무튼 영향력을 갖추기 위해서 힘을 기르고, 강해지자라는 약간은 이기적이고 권력지향적이시라면 일독을 권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저자는 일방통행식의 명령이나 권력을 앞세운 강요로는 더 이상 사람들을 감화시킬 수 없다고 말하며, 자발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힘으로 영향력을 제시한다. 리더든, 평사원이든, 주부든, 학생이든 긍정적 변화의 기운을 퍼뜨리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가장 핵심적인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배려, 감사, 겸손, 경청을 아우르는 인간관계의 새로운 키워드, 영향력!

"영향력이란 다른 사람의 생각, 믿음, 행동을 바꿀 수 있는 힘이다"

행복한 인간관계를 위한 새로운 키워드, 영향력! 
성공한 멘토에게 배우는 영향력의 4가지 황금법칙 
그 어떤 권력보다 강하고 그 어떤 유혹보다 끌린다! 

영향력 (양장)
국내도서
저자 : 크리스 와이드너(Chris Widener) / 류지연역
출판 : 리더스북 2008.04.29
상세보기

“다른 사람의 생각, 믿음, 행동을 바꿀 수 있는 힘, 그것이 바로 영향력이다” 

▶▶▶ 행복한 인간관계를 위한 새로운 키워드, 영향력!

▶▶▶ 성공한 멘토에게 배우는 영향력의 4가지 황금법칙 
>> 황금법칙 1 다른 이의 모범이 되는 도덕성을 갖춰라. 
>> 황금법칙 2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태도를 가져라
>> 황금법칙 3 내 이익보다 남의 이익을 더 중요시하라
>> 황금법칙 4 모든 일에서 최고가 돼라

▶▶▶ 성공과 인생의 본질을 명확하게 꿰뚫는 저자의 혜안이 빛나는 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