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톡(TT talk), 무전기+카카오톡 기능의 안드로이드 아이폰용의 메신저 앱

 
반응형

카카오톡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무료 메신저, 문자 프로그램들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는데, 대부분 거기서 거기인듯 합니다...-_-++
그러한 와중에 티티톡이라는 앱이 출시가 되었는데, 기존의 앱들과 차별점을 두고 있는데, 기존의 메세지 전송에 무전기와 같은 음성전송에 사진전송 등의 기능을 추가한 앱입니다.
나름대로의 틈새시장을 잘 만들어낸 앱이 아닐까 싶네요~

티티톡 홈페이지 - http://web.tttalk.co.kr/


설치후에는 카카오톡과 비슷하게 핸드폰 전화번호를 통해서 인증을 해야 합니다.


물론 wi-fi로 연결하지 않는 이상 데이터 요금제가 발생을 합니다.
우측은 최초 접속하면인데, 내 전화번호중에서 티티톡에 가입한 사람이 있으면 나옵니다.


각종 설정과 알림등에 대한 정보를 변경하는 설정화면이고, 우측은 일반적인 메세지 화면입니다
일반적인 화면은 다른앱과 큰 차별점은 없지만, 하단에 보면 Touch to Talk라는 큼지막한 버튼이 있는데, 문자를 보낼때는 왼쪽의 입력버튼을 누르면 되고, 음성을 전송할때는 Touch to Talk 버튼을 무전기 처럼 누르고 있는 상황에서 말을 하면됩니다.


왼쪽처럼 문자로 입력을 해서 메세지를 보낼수도 있고, 사진촬영을 통해서 이미지를 전송하거나, 앨범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등을 보낼수도 있더군요.


Touch Talk 버튼을 누르고 말을 할때는 빨간색으로, 보통시에는 회색으로, 음성수신시에는 파란색으로 나옵니다.

구글토크(Google Talk), 안드로이드폰과 PC에서 무료 영상통화(화상채팅)하는 앱 프로그램

뭐 후발주자로 나온 수많은 앱들이 있기는 하지만, 카카오톡의 아성을 깰수있는 앱은 화상채팅까지 지원하는 구글톡과 아이폰의 아이메세지 정도가 있겠지만, 둘다 OS에 종속적인것이 문제인데, 티티톡은 그러한 상황속에서 멋진 아이디어의 앱을 내놓은듯 합니다.

예를 들어 친구와 어디서 만나기로 했는데, 문자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로 대화를 하려면 표현의 한계상 어려움이 있는데, 뭐 전화로 음성통화를 해도 되지만,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티티톡으로 전화요금도 아끼면서, 재미있게 대화를 하고, 정보를 나눌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등산같은 산행이나 전화가 잘 안터지는곳이라면 티티톡은 더 진가를 발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문자나 음성메시지는 통화가 잘 안터져도 통신이 원활할때 패킷으로 메세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할듯 합니다.

이외에도 그룹전송등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데,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 사이끼리 티티톡을 설치해서 사용해본다면 아주 좋지 않을까 싶은 추천앱입니다!

티티톡 홈페이지 - http://web.tttal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