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불광동 가마솥 보신탕-저렴하고 푸짐한 탕,수육,전골,무침 맛집 방문기

 

보신탕의 명가 유정에서 포장판매를 구입해서 가족들과 먹어본 개고기 전골 시식기

염소탕, 불광동 보신탕집 유정에서 먹어본 호주산 염소 고기탕 시식기

친구중에 하나가 애완견을 키워서 보신탕은 윤리상 입에도 데지 않다가 최근에 맛을 들여서 불광동에 방문을...-_-;;

유정이라는곳을 갈까 하다가 원조 불광동 가마솥 보신탕 집에 방문을 해봤습니다.

다른 동네에서 보신탕을 좋아하시는 분을 불광동에 데리고 와서 보신탕을 사주면 깜짝놀라는데, 5천원이라는 가격에 푸짐하게 탕이 나오고, 소주도 한병에 2천원밖에 안합니다~ 물론 맛도 괜찮고요~

전화번호 02-353-3523 사철탕,영양탕 주소 서울 은평구 대조동 10-1

실내 금연이고, 주차장은 별도로 없어서 인근의 NC백화점이 가장 가까운듯 합니다.

찾기가 조금 힘들수도 있는데, 불광역 사거리 파출소와 던킨도너츠 골목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전골,수육,무침이 1인분에 15,000원, 보신탕 小 5천원, 大 8천원, 소주 한병에 2천원이며, 모두 포장이 된다고 하네요~

유정(有晶), 은평구 불광동 보신탕집으로 저렴하고 푸짐한 개고기 판매점 방문기

어디가 원조인지는 모르겠지만 불광동 3대 보신탕집으로 원조 불광동 가마솥 보신탕, 유정, 불광동 가마솥 보신탕이 있습니다.

현재 유정이 장사를 하고 있는곳에 이 집이 원래 장사를 하다가 팔고 나가서 현위치에서 다시 장사를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고, 불광동 먹자 골목에 불광동가마솥보신탕이라는 집도 있는데, 뭐 원조가 중요하겠습니까... 맛이 중요하겠지요...^^

근데 개인적으로 이곳과 유정은 가봤지만, 큰 차이는 모르겠고, 가격도 거의 같습니다...-_-;;

기본반찬과 소스입니다.

이런 소스는 보신탕집마다 거의 동일한듯~ 겨자, 다대기, 들깨가루, 참기름으로 개고기 특유의 냄새를 잡는다고 합니다~

세명이 방문해서 수육 1인분과 전골 2인분을 시켰는데, 수육은 그냥 편육처럼 나오더군요~

차가울때 먹으니 그닥 별로이고, 물이 끓으면서 따뜻해지니 괜찮더군요.

뭐 저는 이쪽에 전문가는 아니지만, 매니아(?)의 의견을 빌리자면 아무래도 칼로 쓸은것보다는 손으로 찟을 고기가 제맛이라고 하더군요~

직접 찍어본 수육 동영상인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드디어 메인인 전골 2인분이 나왔습니다~

걸쭉한 국물에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있네요~

수육과 달리 전골에 들어간 고기는 손으로 찟어서 넣은 고기네요~

고기외에 버섯, 채소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전골의 동영상이니 이것도 참고해 보시길~

동의보감을 보면 개고기는 성이 온하고 산이 무독하다고 하네요. 오장을 편하게 하고 혈맥을 조절하고,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여 기력을 증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양기를 도와서 양물(?)을 강하게 한다고 적혀있다고 합니다.

뭐 없는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족발, 장어, 순대국 등 어느 음식점이나 해당 음식은 거의 완벽한 음식이라고 말하는듯...^^

세명이서 푸짐하게 먹고 소주병이 계속 쌓이는데, 국물이 모라자서 리필을 시켰더니 서비스로 개뼈다귀가 있는 부위를 주더군요.

이런것은 처음 먹어보는데, 그러고보니 보신탕집에 가서 개뼈 부위는 처음 먹어본듯 한데, 맛은 괜찮지만... 기분이 좀 묘하기는 합니다...-_-;;

서비스라서 갈때 마자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불광동 본점이 있고, 영등포점이 영등포구 영등포동3가 3-4번지 대흥빌딩 105호 위치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왠지 몸의 기력이 떨어지고 허하다고 생각이 되면, 점심시간이라도 한번 들려서 한끼 식사로 해결을 하기도 하는데, 플라시보 효과인지 왠지 좋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뭐 그건 개개인에 따라서 좀 다르겠지요...^^

은평구 불광동에 이런 보신탕집이 여러곳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해서 북한산이나 둘레길에 갔다 오신분들이 뒷풀이로 자주 들리시기도 하는데, 이곳외에 좀 비싼 보신탕집들도 몇몇곳이 있기는 하지만, 큰 차이는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참고하셔서 맛있고, 푸짐하게 즐기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주미, 24시간 영업의 은평구 맛집에서 먹어본 육회와 소고기 보신탕 방문 시식기

은평구 불광동 가마솥 보신탕, 푸짐하고 저렴한 사철탕 유명 맛집

보신탕의 명가 유정, 불광동 가마솥 보신탕은 인근으로 이전 소식

불광동 가마솥 보신탕 개고기, 포장 판매를 구입해서 집에서 먹기

불광동 포도밭 가든-사철탕,오리불고기,한방백숙 등을 판매하는 북한산계곡의 음식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