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식 원목 테이블 책상, 서서 일하기 위한 제품 구입시 고려해야 할 유의사항

 
반응형

생로병사의 비밀, 앉지 말고 일어서라-편한 의자, 쇼파의 건강에 미치는 불편한 진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앉지 말고 일어서라 편에서 앉아서 일하면 편하기는 하지만, 혈액순환에 좋지 않고, 에너지를 거의 소비하지 않고, 몸을 움직이지 않아서 만병의 근원이 된다고 하더군요.

이전에도 이런 이야기는 많이 나왔는데, 솔직히 쉽지는 않습니다...-_-;;

만약 이런 방법을 시도하기 위해서 방송에 나온 책상을 처음부터 구입을 하기 보다는 좀 모양은 안나와도 책상위에 좌식 책상을 두어서 사용을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11번가 원목 좌식 책상 판매처 바로가기

방송에서는 자동으로 높낮이 조절 책상도 있던데, 우선은 이렇게 사용을 해보시고, 건강에도 좋고, 일도 집중이 더 잘된다 싶으면 그때 가서 구입을 하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식으로 책상위에 좌식 테이블 올려 두시고 딱 일주일이나 한달간만 버티시면서 서서 일하는게 해볼만한지 테스트를 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구입시에 유의하셔야 할것이 일하기 좋은 높이를 찾아야 하는데, 대부분의 좌식 테이블은 높이 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상다리에 책을 까는 방식으로 높이를 올려서 자신에게 맞는 높이를 찾으시는게 중요합니다.

11번가 원목 좌식 책상 판매처 바로가기

시중에 판매하는 좌식 테이블은 제품마다 높이가 조금씩 다른데, 1-2cm에도 차이가 확 느껴지기도 하는데, 우선은 집에 있는 간이 책상이나 밥상으로 자신에게 맞는 높이를 찾는게 필요합니다.

물론 그냥 좌식 테이블로 사용할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싼 돈 주고 구입을 해서 가구에 나를 맞추지 말고, 나에게 가구의 적당한 높이를 찾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한국 IT업체에서도 서서 일하는 방식을 활용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박스를 두고 사용을 하셔도 일하는데 지장만 없다면 충분하고, 오른쪽 분은 좌식 책상보다 더 열악한 환경이지요...^^

그나마 이 회사처럼 사장이나 간부가 이런 방법을 먼저 도입해야지... 사원이 혼자서 일어서서 일한다고 하면 또라이 취급을 받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직장에서 안된다면 집에서라도 하시고, 아래의 팁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추천한 생활 속 소소한 실천법으로 앉아서 일하는 경우에 한시간에 한번식 일어나서 움직인다. 전화는 서서 받고, 책 자료는 걸으면서 읽으며, 텔레비전 TV 광고시간에는 일어선다 등의 방법도 일상에서 적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높이만 중요한것이 아니라, 책상의 넓이도 고려를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이나 매장 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보시면 높이는 물론이고 넓이와 폭도 제품마다 많이 다른데, 책만 보시는 정도라면 모르겠지만, 컴퓨터를 두신다면 모니터, 키보드, 노트북 등의 사이즈를 고려해서 구입을 하셔야합니다.

아니면 위처럼 마우스 패드를 둘곳이 애매하게 됩니다....^^

11번가 원목 좌식 책상 판매처 바로가기

간혹 접이식 좌식 책상도 있기는 한데, 대부분의 제품들은 위처럼 조립식으로 되어 있는 방식입니다.

설명서와 나사 등이 들어있는데, 설명서대로 조립을 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드디어 조립 완료!

한가지 더 유의사항은 좌식책상도 가구라면 가구인데, 색상이나 나무의 무늬 등도 주변의 인테리어와 잘 맞는 색상으로 구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집의 인테리어가 블루톤 인데, 책상은 빨간색이 이쁘다고 구입을 하시면 잘 안어울릴수도 있겠지요? 

컴퓨터 겸용 책상은 이렇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두는 공간이 별도로 있는 제품도 있으니 참고해서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수납장식으로 잡다한것을 넣어두고 사용을 합니다~

저는 조금 작은 제품을 구입해서 책을 읽기에는 딱 좋은 정도인데, 정말 서서 책을 보니 집중력이 꽤 좋은듯 합니다.

생각해보면 지하철에서 서서 갈때 책을 보면 꽤 집중이 잘 되어서 잘 읽히고는 했는데, 그런 원리인가요?

물론 계속 서서 한다는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힘드실때는 또 앉아서 하시다가, 누워서도 하다가... 자세를 자주 바꾸어 주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11번가 원목 좌식 책상 판매처 바로가기

저는 초반에는 아주 잘 사용을 했는데, 힘이 들다고 다시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 또 서서 일하기가 힘들어 지기는 하던데,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에 보면 계속 서서 일하라는것은 아니고, 북유럽 덴마크의 사례를 보니 자주 자세를 바꾸어 움직이는게 서서 일하는게 몸에 좋은 이유인듯 합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들을 데리고 테스트를 했는데, 한달정도 서서 일을 하다보니 만보계로 측정한 움직인 거리도 훨씬 늘어나고, 혈당, 인슐린 등도 많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척추, 혈압, 당뇨 등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은 한번 의사와 상담을 해서 서서 일하거나 생활을 하는것을 잘 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척추가 바로 서야 공부가 즐겁다 : 만화로 보는 바른 몸 운동

SBS 끼니반란 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IF 단식과 운동, 식이요법으로 건강을 찾는 방법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 간헐적 단식으로 배부르고,게으르게 살빼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도서 서평

SBS 스페셜-끼니 반란 1일 1식, 밥심vs공복력-장수와 건강,다이어트를 위한 공복 간헐적 단식,소식에 대한 방송

제도용 클립 스탠드, 책상 작업용으로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리뷰

책상용 발받침대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소나무 원목 사무용 받침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