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와이브로 WiBro 브릿지(SBR-100S), 올레 에그(olleh egg)보다 가격, 용량등 조건이 더 나은 이동식 공유기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와 사용방법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 wi-fi버전, 아이패드2 와이파이, 스마트폰 무제한 정액제, 울트라북 노트북 등을 사용하는데, 간혹 외부에서 노트북이나 ipad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테더링을 이용해서 무선테이터를 사용을 하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3G라서 그런지 태블릿에서는 그럭저럭 사용할만 하지만, 노트북에서는 상당히 버벅거리더군요.

스마트폰 USB 테더링, 휴대용 Wi-fi 핫스팟으로, 노트북에서 무선통신으로 인터넷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그래서 고민하고 있던 제품이 KT wibro olleh egg였습니다. 현재 KT smartphone 55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아래의 미니에그 요금제를 보면 정규요금제는 일반사용자의 요금제이고, 프로모션 요금제는 KT 3g무제한이나 LTE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는 요금제입니다.

sbr-100s나 에그가 어떤 제품인지 좀 헷갈려 하는 분들도 있던데, 집에 있는 무선공유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집에 있는 공유기는 유선랜이 연결되어서 무선 제품들이 인터넷을 쓸수 있게 공유해주지만, 이런 제품들은 통신사의 무선인터넷이 유선처럼 들어와 연결되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고,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도 공유기와 거의 같습니다.

아이패드2를 ipad mini로 바꾼후에 사용기와 생활에서 달라진 부분과 장단점은?

아이패드4와 iPad mini, 와이파이(wi-fi)와 LTE, 3G 버전중에 어떤것을 구입하는것이 좋을까?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가볍고, 작아지면서 휴대성이 상당히 강화되면서 이제는 와이파이버전말고, 통신 기능이 필요할듯한데, 매달 통신사에 비싼 요금을 물리기보다, 이런 와이브로가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다음달에 24개월 약정이 끝나는데, 알아보니 프로모션을 가입해도, 약정이 끝나서 요금제를 바뀌거나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면 기존 요금제로 넘어간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저같은 경우 30G에 가입하면 한달간은 만원에 사용할수 있지만, 한달후부터는 월 2만원씩을 내야하더군요. 솔직히 좀 부담스러운 가격이였는데, 와이브로 모뎀은 KT만 제공하는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sk도 이런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최근에는 상당히 저렴하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더군요.

30기가가 월 5500원, 50기가가 13,200원이고, 놀랍게도 무제한 요금제가 22,000원에 약정할인을 해서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혼자 사시는 분이라면 인터넷선을 끊고, 차라리 이 제품을 구입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위 요금제는 현재 프로모션 이벤트의 가격이니 가입시에는 확인을 해보시고 가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G마켓 와이브로 sbr-100s 판매처

동생이 안되다고해서 보니.. 벌써 프로모션이 끝났네요...-_-;; 다음 기회를 다시 노려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지금보니 다시하네요...-_-;; 상황따라서 했다가 안했다가 하니 링크를 눌러보시고 일시품절인지 보시고, 프로모션 조건도 계속 변하니 잘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조건은 24개월 약정에 위약금 5만원에 가입비, 유심카드 모두 면제이며, 더군다나 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하네요. 5,500 * 24 = 13,2000원 인데, - 50,000원해서 /24하면 월 3416원에 24개월동안 사용을 할수 있는 파격적인 요금이 아닐까 싶습니다.(물론 현재 프로모션기간중이라서 그렇겠지만, 24개월 후면 요금이 더 내렸으면 내렸지.. 올라가지는 않을듯 합니다.)

사용가능지역 보러가기

단점이라면 skt의 lte서비스처럼 서울과 수도권은 빠방하게 잘터지는 편지만, 음영지역도 꽤 있어서 사무실에서 잘 안터지는 경우가 있고, 간혹 지하철에서도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하지만, 왠만한곳에서는 잘됩니다. 지방은 대도시위주로 되고, 지역에 따라서 안되는 지역이 있다는거이 단점인데, 위 페이지에서 가능한 지역을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개통하는 방식은 일반 핸드폰가 마찬가지로 가입신청을 하고, 업체에서 해피콜로 전화가 오고, 다음날 기기를 받아서 유심칩을 꼳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KT 에그를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정확한 비교를 하기는 어렵겠지만, 가격이나 데이터사용량이 상대가 안되고, 속도도  사용을 해보니 테더링은 비할바가 아니고, 집에서 사용하는 유무선 공유기보다 더 나은 속도를 보여주며, 자동차를 타고 달리면서는 속도가 좀 떨어지지만 3G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제품구성은 와이브로 브릿지 sbr-100s 본체와 충전기, 유심칩, 간단한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물건을 받은후에 충전을 하고, 세팅을 좀 하고, 집뒤의 북한산부근에서 notebook, ipad mini, smartphone 모두 문제없이 잘터지네요~

단, 서울이라고해도 sk텔레콤 전화가 안터지는 음영지역이라면 와이브로도 안되는듯하더군요~

SKT 통화품질이 떨어질때 집이나 사무실에 중계기 설치 신청하기

핸드폰 수신율이 안좋을때 KTF 중계기, 설치 신청해보기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음영지역이라서 잘 안되는 경우에는 위처럼 중계기 신청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데, 원래는 올해말에 iphone5가 나오면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을 할까 했는데, 매달 무료통화나 문자서비스도 다 못쓰는 55요금제 66요금제를 사용하지 말고, 지금 사용하는 htc폰을 11,000원짜리 기본요금제로 변경하고, 데이터통신은 와이브로 모뎀을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 24개월 약정이 끝나면 요금제 변경이나 번호이동, 기기변경 어떤것이 좋을까? 꼭폰을 바꾸어야 할까?

매번 와이브로를 들고 다니는것이 좀 번거롭기는 하지만, 보통 노트북과 아이패드때문에 가방을 들고다니는 편이고, 모뎀이 작아서 휴대성에는 큰 문제가 없을듯합니다.

크기는 가로 69 * 세로 69 * 두께 13mm, 75g에 최댁 7개의 기기가 무선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1600mAh 리튬이온 배터리로 연속 사용 최대 10시간에 절전모드시 130시간 전원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G마켓 와이브로 sbr-100s 판매처

언제까지 프로모션이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위 사이트에서 알아보시면 되고, 아래는 간단한 설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메뉴얼이 있는데, 메뉴얼에서 보실것은 3개의 LED의 붉은색, 녹색, 노란색이 의미하는것이 무엇인지 알아두시면 되고, 전원 버튼을 가지고 절전모드에 들어가는 방법, 전원을 끄는 방법 등 정도만 알아두시면 될듯합니다.

제조사 에스모바일 홈페이지 - http://www.smobile.kr/tbridge/index.html

위 사이트에 가시면 펌웨어나 pdf로 된 자세한 메뉴얼이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이 기기를 와이브로같은것은 잊어버리고 그냥 집에서 사용하시는 무선공유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은 무선공유기를 설정을 약간 해주셔야 하는데, 안하고 그냥 써도 상관이 없기는 하지만, 혹시나 이 제품에 대해서 아는 사람이 알고 접속을 해서 데이터를 막 사용해서 30기가를 초과하면 안되니 접속해서 무선인터넷 접속시 비밀번호와 공유기 비밀번호 등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스마트폰(이건 조금 불편하겠지요?)에서 무선인터넷을 검색하시면 skt wibro bridge 숫자로 이루어진 공유기가 보이는데, 이것이 이 제품인데, 접속을 하시면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을 요구하는데, 비밀번호는 T + 숫자입니다. 저같은 경우 T0010909 입니다.

네트워크는 개인용이니 홈 또는 회사네트워크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연결된 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http://192.168.1.1 로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디는 user 비밀번호는 0000 이 기본값입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꼭 변경을 해주셔야 하는것은 wi-fi 설정에서 보안설정에 들어가서 wpa 패스워드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변경후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다시 기기가 부팅을 하는데, 암호가 바뀌었기 때문에 그냥 접속을 하려고하면 안될껍니다. 컴퓨터라면 해당 무선기기명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속성에 들어가서 새로 바꾼 password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기명도 좀 헷갈리게 보이니, 자신이 알아볼수 있도록 변경을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물론 이것도 변경후에는 무선인터네 접속을 다시 잡아주어야 겠지요?

비밀번호 변경후에는 기존 네트워크 정보로 자동 접속이 설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연결할 수 없습니다"로 접속이 안될 수 있으니, 기존 네트워크 정보를 삭제하고 다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기기설정에 가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기존의 000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수 없게 합니다. 현재로는 id는 변경할수 없더군요. 이 정도만 바꾸고 사용을 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사용량 확인은 192.168.1.1로 접속을 하면 알수도 있지만, 가입시에 신청한 이메일주소로 하루에 한번씩 이렇게 메일이 오더군요~ 나름 테스트한다고 만졌는데, 419메가밖에는 사용을 못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나 Youtube같은 동영상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이상 한달에 30기가를 넘기기도 쉽지 않을듯한데, email이 안온다면 sk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요즘 통신비용이 남들도 그렇게 내니까.. 나도 내서 비싼지 잘 모르겠지만, 왠만한 최신 핸드폰을 2년약정으로 사용한다고 치면 1년에 요금제 + 기기값 + 부가서비스 등으로 최소 백만원 이상 지출이 되는듯합니다....-_-;;

스마트폰 24개월 약정이 끝나면 요금제 변경이나 번호이동, 기기변경 어떤것이 좋을까? 꼭폰을 바꾸어야 할까?

LG-SU880 Optimus EX (옵티머스ex) 스마트폰 SKT 번호이동 구입 사용기 리뷰

SKT 3G 데이터 무선인터넷 사용 고객센터(114)에 전화해서 차단하는 방법

어머니가 번호이동을 할때가 되었는데, 은근히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다고해서 무료 버스폰인 기기로 바꾸고, 집에서만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요금제는 기본요금제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제 이기기만 있으면 월 3천원 정도로 어머니도 외부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중고등학교 자녀들도 죄다 스마트폰으로 바꾸고는 하는데, 아이들마다 스마트폰 요금제나 LTE요금제를 가입시키는것이 상당히 부담스러운데, 천원에 판매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무선 인터넷은 이 제품을 이용하시면 가계 부담도 상당히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고보니 요즘 LTE요금제도 데이터 한도가 6기가, 8기가 정도밖에 안되는데, 데이터통신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비싼 요금제를 선택하시기보다는 이런 제품을 구입하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