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19일 대선 입장 표명 발표와 시골의사 박경철의 행보는?

 
반응형

안철수씨가 19일 오후 3시에 대통령선거 출마에 대한 입장을 국민보고회하는 형식으로 기자회견을 충정로 구세군아트홀에서 연다고 하네요.

안철수 대선출마 공식선언 기자회견 라이브 생방송 보는 홈페이지 사이트와 스마트폰 앱

요즘 안철수의 생각을 읽고 있는데, 참 많은 부분에서 배웠고, 그의 생각을 조금이나마 읽었는데, 혹자는 왜 지 공약을 돈받고 파냐고 하는데, V3바이러스도 무료로 배포한다고 선관위에 신고를 하기도 하는데, 이런 책을 무료로 배포를 했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그리고 그동안 한국에서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사람중에 자신의 생각을 이렇게 자세하게 표현한 사람이 있을까 싶습니다.

안철수의 책과 저서로 바라본 대선후보 사퇴와 차후 행보에 대한 생각

안철수의 생각
국내도서>시/에세이
저자 : 안철수
출판 : 김영사 2012.07.19
상세보기

안철수씨가 대선에 뛰어들어서 정권교체와 멋진 정치를 펼쳐주기를 기대하는데, 개인적으로 궁금한것은 시골의사 박경철씨의 행보입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안철수씨가 박원순씨에게 후보직을 양보했을때 눈물을 흘리는것을 마지막으로 보지 못했는데, 얼마전까지 방송국과 함께 유럽 순례길 여행을 하셨다고 하는데, 어느순간부터 트위터도 하지 않으시고 잠행을 하고 계신듯 하더군요.

박경철의 트위터는 마지막 트윗이 5월 9일... 네이버 블로그는 자기혁명 출간후에 전혀 포스팅이 없네요.

트윗이나 트위터를 보면 정치권에는 발들이지 않는다고 굳게 이야기를 하셨는데, 안철수씨의 요구에 피해다니시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한때는 민주당에서 정치를 한것은 아니고, 공천의원으로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박경철씨의 행보는 좀 묘현하네요...

다음뉴스에서 최신순으로 검색을 해보니 이번 발표시에 나타날꺼라는 이야기는 있는데, 그의 행보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데, 기사를 좀 더 찾아보니 박경철씨의 이야기가 나오는 뉴스도 있더군요~

책을 출간한후에 비밀리에 몇사람을 만났는데, 그중에 한명이 민주당의 김부겸 의원이고, 박경철 안동 신세계 연합 클리닉 원장이 다리는 놨다고 하네요.

시골의사 박경철의 전격인터뷰 - 늘 새로운 것을 꿈꾸는 사람 안철수

두분의 인연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박경철씨가 새로운 트랜드를 찾기 위해서 중앙일보에 직접 요청을 해서 인터뷰를 하는 코너를 만들었는데, 위 글은 2009년초의 글인데, 글을 보면 선입견이라는 이야기등이 나오는것을 보면 아마 이무렵이 두분의 인연의 시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튼 최근에 모든 개인적을 스케쥴을 접고, 안철수씨와 함께 대통령선거에 대해서 준비를 하고 계신건지 모르겠습니다.

다른곳이 아닌 안철수씨의 곁에 계시다고하니 좀 안심이 되는데, 문제는 대통령선거에 출마를 선언하거나, 대통령에당선이 된다면 그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제가 제일 믿고 존경하는 분이며, 어떤 선택이든 그분의 선택을 존중한다며, 책 출간시 안철수씨에게 어떤 길을 가셔도 그 길이 옳으십니다라는 말이 너무 기억에 남는데, 그 길을 함께 갈지는 두고봐야겠지만, 저렇게 믿는 사람의 손길을 거부하기도 쉽지 않은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MBC 스페셜, 2011 신년특집 안철수와 박경철 그리고 김제동

광주MBC - 안철수교수와 시골의사 박경철의 리더십 특집대담(동영상보기)

MBC 스페셜 다큐 - 안철수와 박경철 그리고 김제동 2 두번째 이야기, 함께 살아가는 상생하는 사회를 꿈꾸며...

두분은 첫만남 이후에 청춘콘서트나 강연 등으로 지속적으로인연을 맺어오셨는데, 비슷한 부분도 많은데 방송에서 박경철씨가 둘다 의사출신이지만 의사를 하지 않고 있고, 얼굴이 둘다 크다는 등의 농담을 했던 기억이 나는데, 두분다 책을 좋아하고, 상당히 섬세하고, 그들의 글과 말, 행동을 봤을때 상당히 합리적이고, 사람을 사랑하는 분들인데, 참 멋진 커플(?).. 아니 파트너이자 친구가 아닐까 싶고, 한편으로는 두분의 지란지교가 부러운 따름입니다. 과연 제 주위에 저에게 저런 믿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 반대로 내가 저런 믿음을 주는 사람이 있나 생각을 해보면...T_T;;

암튼 대선에서 안철수씨가 승리를 한후에 박경철씨가 기획재정부 장관이나 한국은행 총재를 하셔도 충분한 분이라고 믿지만, 안철수씨가 그런 결정을 내릴지도 의심스럽고, 박경철씨가 그 제안을 받아들일지도 모르겠지만, 어떻게든 새정권 창출과 함께, 새로운 세상... 아니 그런거창한것이 아닌.. 상식적인 세상을 만들어주시는데 기여해 주시길 바랄뿐입니다.

오늘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 실패후에 백의종군하는 심정으로 후보 사퇴를 했는데, 박경철씨가 반년만에 트윗으로 검산도해(劍山刀海)를 알몸으로 건넌.. 존경하는 친구의 아름다운 도전을 잊지 않겠습니다.. 당신은 늘 "진심"이었습니다...라는 멋진 트윗을 하셨네요~

시골의사 박경철, KBS 경제포커스 진행 하차 및 고별사

tvN 백지연의 피플INSIDE - 안철수, 도전과 성공 (동영상보기)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 - 안철수교수, 무엇이 성공을 이끄는가?

일류로 가는 길 - 안철수교수, 왜 '기업가 정신'인가?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 시골의사 박경철 (사진보기)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 안철수 (의사, 연구소, 벤처CEO, 석좌교수)

희망특강 - 시골의사 박경철의 0.9% 또는 99% (강연듣기)

강인선LIVE - 시골의사 박경철

시골의사 박경철 강연 - 공존, 그것이 우리가 사는 길이다

[박경철의 눈]무엇을 위한 감세인가

시골의사 박경철 -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강연 오디오북

KBS 스페셜 - 시골의사 박경철의 블루오션

박경철씨와 안철수씨의 강연이나 책, 방송은 거의 다 찾아보는 편인데, 그것을 보고 그분들을 잘안다고 할수는 없지만, 대한민국에서 지행합일이라는 사자성어가 가장 어울리는 분들인데, 두분 모두.. 어떤 길을 가셔도 그 길이 옳으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