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이나 PC컴퓨터에서 동영상이나 음악 소리가 너무 작은 경우의 프로그램으로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PC의 경우에는 사운드카드에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고, 스피커에서 증폭을 해주고, 볼륨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서 크게 문제는 없지만...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기에는 불편한데, 간혹 동영상파일을 재생하다보면 최대 볼륨으로 올려도 소리가 작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처럼 제어판의 볼륨, 소리관련 항목을 모두 최대로 올리고, 볼륨 믹서의 스피커 장치를 최대로하고, 해당 프로그램의 소리를 최대로 해도 소리가 작아서 잘 안들리고는 하더군요.

뭐 avi, wmv, mp4등의 동영상부터 간혹 mp3, asf, wma 등의 음성 노래파일도 이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의 해결방법은 동영상 플레이어 자체에서 지원해주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증폭기능을 이용하는것이 있습니다.

Daum 팟플레이어, 수많은 기능을 포함한 추천 동영상플레이어!

제가 주로 사용하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무료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인 potplayer뿐만이 아니라... 곰플레이어나 다른 플레이어도 보통을 제공을 합니다.

팟플레이어와 같은 경우 환경설정 -> 음성 -> 볼륨조절 항목에 가시면 설저이 가능한데, 개별적인 채널의 볼륨 조절 기능 사용을 체크하시고, 마스터볼륨등을 늘려주셔도 되고, AC3/DTS디코딩시 증폭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master volume을 500%로 바꾼다고해서 실제로 5배의 소리가 나지는 않고, 저같은 경우는 대략 2배정도의 소리가나는데, 동영상 영화를 보기에는 무리가 없더군요.

다만 software적으로 소리를 증폭시켜주기때문에 음질이 떨어지고, 소리를 높이면 찟어지는듯한 느낌이 드는것이 단점이기는 한데, 적절하게 늘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뭐 노트북이나 컴퓨터 혹은 스피커의 성능이 원래 떨어져서 소리가 작다면 성능이 좋은 usb 스피커등을 구매하시느것을 고려하는것이 좋지만, 간혹 인코디잉 잘못되어서 소리가 작은 경우가 한두번 있는 경우까지 좋고, 비싼 스피커를 구매하는것은 무리가 있으니 이런 경우에 위처럼 해결해서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 음성캡쳐로 동영상(avi, wkv)에서 음원(mp3, wav, ogg) 파일 추출 뽑아내는 방법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 동영상에서 사람 목소리 음성만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의 해결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