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WOL,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공유기내부의 집 컴퓨터 전원켜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반응형

iptime를 만든 EFM networks에서 앱으로 컴퓨터를 킬수 있는 무료 앱을 내놓았습니다.

뭐 굳이 앱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저를 통해서 web(웹)에서도 가능하지만, 앱이 편리하기는 한데, 필요하신분은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MSI 노트북 WOL, PXE 기능으로 원격으로 부팅은 지원안한다고 하네요

물론 wol(wake on lan)을 지원하는 PC나 노트북에서만 가능하고, 지원하지 않는 랜카드나 노트북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데, 뭐 요즘이야 노트북을 제외하고 컴퓨터에서는 문제없이 작동을 할껍니다.

우선 공유기추가를 해야하는데, 자동으로 검색하는 방법과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유기의 아이디와 암호는 알고 있어야 하며, 외부에서 제어를 하려면 ddns설정이나 외부ip(이건 간혹 변경이 되므로,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와 외부에서 접속하는 포트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동인 경우 내부 네트워크의 공유기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등이 공유기와 같은 wi-fi내에 있을때 가능한 방법이고, 외부 네트워크의 경우에는 ddns서비스를 이용해서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인데,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거나, 해당 공유기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처음에는 번거롭기는 하지만 한번 설정해두시면 외부에서 노트북이나 컴퓨터로의 접근도 가능하고, 홈페이지 web service, ftp service, 터미널서비스같은 원격제어 등도 가능하게 할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습니다.

인터넷 공유기 설정 직접 해보기

공유기가 추가되면 해당 공유기에 물려있는 다른 PC를 켤수 있는데, 위 화면세 나타나지 않는다면 http://192.168.0.1로 접근해서 새로운 PC를 추가시키면 됩니다. 물론 wol을 지원하지 않아도 목록에는 나오기는 하지만, 켜지지는 않습니다.

PC를 켜는 용도만 지원을 하는것이 아니라, 몇몇 간단한 수정도 지원을 해주네요.

공유기의 다양한 설정을 볼수도 있고, 공유기를 다시금 재시작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가능한데, PC에서는 windows에서만 수동설치가 가능한데, 이건 상당히 편리한듯...

물론 위에서 말한 내용은 192.168.0.1 이나 ddns로 xxxx.iptime.org로 접근을 해서 제어가 가능한데, 아무래도 모바일 페이지가 아니라, 일반 PC용 페이지라서 조작하기가 불편한데, 외부에서 PC를 자동으로 켜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으시다면 이 앱이 아주 유용할듯 합니다.

물론 컴퓨터를 끄는것은 이 앱에서 할수 있는것은 아니고, 원격제어 앱을 통해서 윈도우를 종료시켜야 합니다.

인터넷 공유기 설정 직접 해보기

PXE(Pre-boot Execution Environment) 부팅

스마트폰에서 PC를 원격으로 제어하기 (원격데스크톱 Mobile)

TeamViewer 4 - 가볍고, 강력한 원격제어프로그램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원격데스크톱, Windows 방화벽 예외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내 PC 컴퓨터와 스마트폰(Smartphoe)의 ip 주소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과 활용법

AVStreamer HD, 아이패드(ipad)에서 PC, Mac 컴퓨터 원격 제어와 영화, TV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한 추천 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