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therNow, 지구의 모습을 보면서 날씨를 보여주는 일기예보 날씨 앱(아이폰, 아이패드)

 
반응형

WeatherNow는 일기관련 앱인데, 일기에 대한 내용보다는 현재의 지구의 모습을 우주에서 바라보는 입장에서 보여주는 기능이 더 재미있는 독특한 앱입니다. 무료앱인데, $1.99 유료앱을 구입하거나 app내의 결제기능을 통해 추가기능을 돈을 내고 구입을 해야합니다.

Living Earth HD, World Time and Weather 실시간 날씨와 예보, 위성사진을 보여주는 추천 날씨 앱 리뷰 (아이폰, 아이패드 유니버셜 앱)

위 링크는 무료이기는 한데, 이 앱보다 더 나은듯...^^

우선 위치를 기반으로해서 자신이 사는 지역 도시를 추가할수 있는데, 물론 여러 도시도 추가가 가능하며, 서울은 seoul로 검색하거나 위치기반으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근데 메인화면으로 가면 이런식으로 지구의 모습이 입체로 나오는데, 지구본을 돌리듯이 손가락으로 돌리면 현재 지구의 밤낮의 모습을 보여주고, 태양의 위치도 보여주는데,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하면 계속 지구가 돌아가는것이 참 재미있습니다.

좌측에는 자신이 추가한 도시들이 나오는데, 클릭을 하면 해당 위치로 지구본이 이동을 햐며, More info를 누르면 Current condition이 나오는데, 일출몰 시간, 습도, 바람, 온도 등의 간단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48시간의 날씨 예보, 15일간의 날씨등도 볼수는 있는데, 유료 결제를 해야 하네요...

어제 오후 5시반경에 캡쳐를 했는데, 슬슬 태평양에서 밤이 다가오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고 재미있는데, 일기앱으로 활용하기보다는 지구본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더 좋을듯한 생각이 듭니다...^^

추가비용을 내면 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해 준다는데, 뭐 날씨앱이야 무료로 괜찮은 앱들도 많으니 굳이 필요할까 싶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화씨 마일 등 서양기준의 단위법으로 되어 있는데, 설정에서 섭씨나 km 등으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현재의 날씨를 간단하게 트위터로 날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꽤 괜찮은 앱인듯한데, 본래의 날씨 기능보다는 부가적인 지구본기능이 더 재미있고, 아이들에게 밤낮이 오는 원리를 설명해주거나, 재미로 가지고 놀게하기에도 괜찮은 앱인듯한데, 앱스토어에서 weatherNow로 검색해서 설치해 가지고 놀아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