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Rss - 독특한 UI/UX의 아이폰, 아이패드용 구글 RSS Reader 추천앱

 

RSS 서비스는 무엇이고, 왜,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스마트폰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중에 하나인 rss reader프로그램

FeeddlerRSS, 아이패드용 무료 RSS 구독 리더기

gReader Pro, RSS구독 구글리더(Google Reader)의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

ipad와 android폰에서 각각 사용을 하고 있는데, feeddlerrss가 마음에 들어서 정품을 $4.99에 구입을 할까하고 rss reader이라고 검색을 했더니 mobileRss라는 앱이 순위가 더 높은데, 유료와 무료가 있길래 무료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았는데, 이거 아주 괜찮더군요~

MobileRss Pro HD, 아이폰, 아이패드용 구글리더 추천 앱이 무료 앱으로 풀렸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일반 RSS 프로그램과 비슷한데, 왼쪽은 구독리스트이고, 구독항목을 클릭하면 중간에 목록이 나오더군요.

그리고 항목중에서 읽고 싶은 뉴스가 있을경우 클릭을 하면 목록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우측에 뉴스 본문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목록을 가운데로 드레그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다시금 돌아갑니다.

UI/UX가 참 독특한데, 쓰다보니 상당히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 좀 달라서 헷갈리는 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금세 익숙해 지더군요.

RSS가 전체공개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는데, 아이패드라고 해도 화면이 좀 좁아보이는데, 우측상단의 전체화면을 클릭하면 사이트도 잘 보여집니다.

이부분은 조금 아쉬운것이 그냥 팝업식으로 전체화면으로 보여지면 더 좋을듯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옵션을 다시한번 찾아봐야할듯...

설정은 뭐 일반 RSS app에 비해서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유용한 기능은 무료앱이라고해도 대부분 지원을 해주더군요.

특히나 내보내기 기능은 무료인데도 트위터, 페이스북, pocket(readitlater), instapaper, pinboard, 에버노트,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을 지원해줍니다.

feeddlerrss같은경우는 무료는 몇개밖에 지원을 안하고, 광고도 본문의 하단에 있어서 보기에 안좋아서 유료를 구입할까했는데, 이 앱은 구독목록밑에만 광고가 조금만것이 하나 있어서 보기에도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이곳저곳에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어서 관리하기도 편한데, 한 이틀 사용을 하다보니 feeddlerrss는 걍 두고, 이 앱으로 RSS 구독을 하게 되더군요.

유니버셜앱, 아이폰앱, 아이패드앱의 차이점은? (사용자와 개발자의 관점에서 본다면 장단점은?)

유료앱은 $4.99인데, 아쉽게도 유니버셜앱이 아니라, iphone, ipad 앱을 별도로 판매를 합니다. feeddlerrss 같은 경우는 유니버셜앱이라서 동시에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몇일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무료앱만으로도 RSS 구독을 하는데 상당히 편리한듯 한데, feeddlerrss나 다른 앱만 사용해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Mobile RSS라는 앱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통해서 편하게 RSS를 구독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