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QR(큐알) 캐치 스캐너, 좋은 인식률을 보여주는 안드로이드 QR CODE 인식기 app

 
반응형

최근에 바코드의 단점을 극복한 QR코드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마케팅이나 홍보에도 사용되고 있어서 아마 보통 스마트폰에 한두개쯤의 인식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을겁니다.

QR Code란? - Quick Response Code

다만 조금 불편한 점은 바코드나 QR코드나 근접해서 가져다가 데어야 제대로 인식이 되고는 하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나온 앱으로 2.5M 이내에서도 QR코드를 인식한다는 앱입니다


다운로드는 마켓에서 .2.5QR 이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QR스토리 페이스북에서 qr코드를 인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ww.facebook.com/QRstory

QR Story 홈페이지 - http://qrstory.net/


기능은 원거리(최대2.5미터0에서 스캔이 가능하고, 스캔한 QR코드 정보를 페이스북에 바로 올릴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안되어서 이벤트도 진행을 하네요.


간단하게 qr코드 하나를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비교 프로그램은 Barcode Scanner 과 Eggmon으로 해보았습니다.

먼저 2.5QR은 2.5미터까지는 아니고, 대략 70-80cm 정도 밖에서도 인식이 잘되는데, 자동으로 초점을 잡는것은 물론, 확대 등을 이용해서 정확하게 인식해서 해당 명함 자료를 보여줍니다.


바코드 스케너는 대략 40cm정도로 가까이 가야 인식을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eggmon은 대략 20cm정도까지 가까이 가야 인식이 됩니다.

뭐 실내이고, 가장 작은 크기의 QR코드라고 하더라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인식률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외부에서 무슨 행사시에 QR코드를 찍을때 남들처럼 앞까지가서 스캔을 하지 않아도 될듯해서 QR코드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찍어놓은 QR코드는 story에 들어가시면 확인할수 있는데, 편집을 누르고, Edit를 누르면 위와같이 QRStory 페이스북이나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에 로그인해서 접속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제 페이스북에 연동이 되고, 해당 링크를 누르면 QR코드의 정보가 담겨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글쓰기한 내용은 QRStory에도 등록이 되네요~

QR코드 인식면에서는 아주 만족스럽고, 기존의 다른 스캔프로그램은 스캔하고 결과물만을 넘겨주지만 이 프로그램은 해당 정보를 보관하고, 페이스북에도 공유를 할수 있다는 장점이 매력적인듯 합니다.

다만 바코드(Barcode)를 인식시켜주는 부분은 아직없고, UI/UX가 조금은 미흡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앞으로 아이폰용 제품이나 AR 증강현실 부분도 앱을 내놓은다고 하니 앞으로의 제품의 업그레이를 기대해보게 되네요.

QR코드를 자주 사용하시는 개인에게도 좋은듯하고, QR코드를 통해서 Facebook과 같은 sns에 이벤트를 진행하실 기업체의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