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asks Organizer(GTO), 구글 할 일 목록(To Do List)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연동, 관리 하는 앱 App

 
반응형

구글의 Gmail을 사용하시거나 캘린더를 사용하시면 할 일 목록이라고 간단한 Todolist가 있는것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구글 테스크 오거나이저를 사용하신다면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바뀔수 있습니다.
특히나 쥐메일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메일로 업무나 해야 할일을 기록해놓고,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삭제, 수정할수 있으니 간단한 todolist로는 그만입니다.


프로그램은 앱app 방식으로 실행할수가 있고, 위젯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는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이고, 물론 자동 동기화도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삭제, 수정을 해도 PC에 적용이 됩니다.


이런한 식으로 위젯으로도 볼수 있어서 내가 해야 하는 일의 목록을 바탕화면에서 볼수 있고, 목록의 필터나 정렬등도 가능해서 날짜순, 오늘 해야 할 일 등의 옵션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옵션은 꽤 다양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리스트를 다루는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렬, 보여주는 방법등을 정할수 있습니다.


뭐 영어이기는 하지만, 화면을 보여주는 것을 수정하는것이니 위젯이나 앱을 실행후에 하나씩 입맛에 맞추어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젯도 위젯상태에서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젯에서 클릭을 했을 경우에 GTO list를 열것인지, 새로운 작업을 입력할것인지, 작업완료를 할것인지 등도 설정이 가능하네요.

유료버전과 무료인 Lite 버전이 있으니 사용해보시고, 유용한듯하면 구매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꽤 유용하기는 하는데, 전문적인 To Do List에 비해서는 기능이 많이 좀 부족한것은 사실이기는 하지만, 구글 애용자시고, 간단한 리스트정도면 충분하다면 이 앱으로 충분하지만, 장기적인 비전이나 프로젝트 등을 관리하시려면 toodledo사이트를 이용한 다양한 앱들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은데, 조만간 하나씩 또 리뷰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러고보니 예전에 Palm, windows Mobile을 사용할때는 bonsai, dayznote, listpro 등과 같은 멋진 outliner 프로그램도 꽤 많았고, MS-project와 연결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아직은 스마트폰이 초기여서 그런지 예전같지는 않지만, 이 앱도 그렇고 다른 앱들도 많은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GTasks - 구글 할 일 목록(Google ToDoList) 안드로이드용 관리 프로그램
PC용 ToDoList 추천 프로그램 - Web Franklin Mini Planner
체크! 체크리스트(Check! CheckList) - 알면서도 자꾸만 실수를 하십니까?
Todolist 관리 및 공유 사이트 doday
ListPro - 모바일용 List 프로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