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ucloud, 50G 무료의 강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반응형

KT에서 출시한 ucloud 서비스로 웹하드와 같은 방식인데, 좀 더 많이 발전을 해서,
자동으로 동기화까지 지원을 하고, KT의 인터넷 서비스나 KTF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무료로 20G를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는 그냥 하드디스크처럼 인식만 되고, 속도가 좀 느리고,
DropBox 서비스와는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서비스인데, 드롭박스는 5G가 무료인데, KT의 고객이라면 20G가 무료이니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유클라우드 홈페이지



서비스 요금표입니다.
Show나 Qook 서비스의 가입여부에 따라서 사용할수 있는데, KTF 핸드폰 사용자라면 20GB를 무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선 가입을 한후에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PC용 프로그램은 두곳에서만 허용을 하고,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용 앱 프로그램이나 브라우저로 접근하는것은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설치후에 그냥 파일을 올리셔도 되고, 
백업을 받을 디렉토리를 설정해서 올리면 ucluod 매니저가 자동으로 서버와 동기화를 시작합니다.
물론 컴퓨터 시작시에 자동시작을 해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아쉬운것은 C:\Program files 안에 파일이나 디렉토리는 동기화가 안되는듯 하더군요.
(D:\Program files 안의 폴더는 문제없이 잘됩니다.)



이렇게 필요한 폴더들을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아래처럼 해당 자료를 서버에 전송해서 서버와 동기화를 시킵니다.



처음이라 이것저것을 설정했더니 시간은 꽤 오래 걸리는듯 한데, 속도는 참 만족스럽게 빨리 올라가는듯 합니다.


계속 동기화를 사용하려면 위처럼 환경설정에서 해주시면 되고,
빠른 동기화를 원하시면 업로드 속도를 고속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러면 동기화작업시에 인터넷 속도가 많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뭐 이정도만 지원을 해준다면 백업정도로 밖에 사용을 할수 없겠지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홈페이지상에서 자료를 관리하고, 다운받을수도 있습니다.



더욱 매력적인것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앱이 출시가 되어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스마트폰에서도 파일을 다운받아서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사무실에서 작업을 해놓은 엑셀파일이 ucloud로 자동으로 서버에 전송이 되고,
만약 외부에 자동차로 이동중인데, 업체에서 급하게 엑셀파일을 보내달라고 하거나,
조금 수정을 해서 보내달라고 하면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다운받아 수정해서 메일로 전송을 해주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아이폰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Ucloud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또 간단하게 제 PC에 있는 공유되어 있는 폴더안의 비어있는 텍스트 파일을 수정해 보았습니다.


그리고나서 스마트폰용 앱으로 해당 폴더에 들어가보니 해당 파일의 날짜가 변경된 시점의 시간으로 수정이 되있습니다.
파일을 열기를 해서 직접 봐도 되고, 보관함으로 다운로드를 해도 되고, 메일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열기를 해보니 PC에서 수정한 내용이 수정이 되어있네요~
물론 스마트폰에서 수정한 파일은 서버에 올릴수는 있지만, 동기화대상은 아닙니다.


테스트로 엑셀파일을 새로 만들어서 공유가 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앱 프로그램으로 들어가보니 역시나 엑셀파일이 생성이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프로그램 - OfficeSuite Professional, Viewer

위의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Excel 파일을 열어보니 문제없이 잘 보이고, 수정도 가능하니,
만약 외근시에 사무실에서 작업을 하던것을 수정해서 업체에 보내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경우에
PC방에 가서 자료를 다운받아 수정해서 올리던 번거로운 작업이
UCloud와 스마트폰의 앱 프로그램만 있으면 간단하게 처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뭐 이외에도 프로그래머라면 소스관리를 하기도 좋을듯 하고,
사용하기에 따라서 참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KT사용자라면 무료로 20G를 제공받을수 있지만, 혹 SKT나 KGT로 번호이동을 하게되면,
한달에 5천원이라는 요금이 부담이 될수도 있지만, 가족중에 KTF나 KT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있으면 무료로 사용을 할수 있으니 참 괜찮은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뭐 몇일 써보지는 않았지만, 속도도 만족스럽고, 참 편리한듯 한데,
KTF 핸드폰이나 KT 인터넷, IPTV 등을 사용하시면 무료로 사용해볼수 있고,
한달간 무료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사용해보시면 업무나 일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멋진 서비스인듯 합니다!

유클라우드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