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맛집 도서 서평, 역대 대통령이 반한 맛은?

 

박정희 대통령부터 노무현 대통령까지 대통령들이 반한 맛집들은 어떤 집일까요?
뭐 인간됨이나 정치색을 떠나 한 정권의 수장으로써 그들을 사로 잡은 맛집은 어떤 집인지 궁금하지 않으신지요?
이 책에서는 총 20여곳의 맛집에 소개를 해서, 어떠한 인연이 있고, 얼마나 자주 찾았고, 어떤 음식들을 대통령들이 좋아했는지를 보여주는 독특한 맛집 책입니다.
강원도는 한집도 없고, 서울 5곳, 충청 3곳, 제주 2곳, 경상도 4곳, 전라도 6곳 등이 소개되 있습니다.
아마 맛집 기행을 다녀보신분이라면 대부분 알 정도로 유명한 집들이 대부분이고, 대통령들의 정치적인 의미가 좀 담겨있는지, 대부분은 상당히 서민적인 느낌이 드는 집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울의 옛날 민속집과 하동관 두곳을 가보았는데, 정말 만족스러웠던 곳인데, 다른곳들도 기회가 되면 투어식으로라도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통령과의 인연에 대한 간단한 소개, 자신만의 노하우와 비법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주소, 주차시설, 추천메뉴, 전화번호, 찾아가는 방법, 지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음식 가격에 대한 정보가 빠져 있는 점은 좀 아쉽더군요...

노무현 대통령때부터 대통령직이 우리와 동떨어진 세계만으로 느껴지지 않고, 팬클럽이 만들어지기도 하던데, 여행을 할때 자신이 좋아하는 대통령의 맛집을 찾아가서, 그곳에서 그분의 흔적을 찾아보기에 괜찮은 책일듯하고, 앞으로는 정말 존경할만한 정치인, 대통령이 많은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한가위에 빌어봅니다~



대통령의 맛집
국내도서>여행
저자 : 강대석,이춘성,최영기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0.08.19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