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sks - 구글 할 일 목록(Google ToDoList) 안드로이드용 관리 프로그램

 
반응형

GMail이나 구글 캘린더 사용자라면 할 일 목록이라고 해서 Todolist를 관리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신다면 이 작업관리를 폰과 연동해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ListPro - 모바일용 List 프로그램
Palm에는 Bonsai, daynotez, 윈도우모바일에는 ListPro와 같은 아웃라이너(OutLiner)프로그램이 있어서,
PC와 연결시에 PC에 있는 자료와 폰에 있는 자료를 동기화 시켜주었는데,
최근에는 스마트폰에서 통신을 통해서 동기화를 시켜주니 비단 PC연결을 통한 동기화작업이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다만 PC상에서 좀 더 디테일하게 작업을 관리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주면 좋겠지만,
뭐 오늘 할 일이나, 쇼핑목록, 앞으로 해야 할 일 등 정도는 할 일 목록을 위 사진처럼 여러 탭으로 분류할수 있습니다.(프로젝트관리같은것은 아무래도 좀 무리가 있겠지만...)

마켓에 들어가보면 관련 프로그램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괜찮은것이 GTasks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켓에서 GTasks라고 검색을 하면 무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Pro 버전 정품은 $6.99인데, 광고제거  제품인듯 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인데, 옵션에서 계정 설정을 하면 되고, 동기화 옵션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맘에 드는것은 위젯기능입니다.
위젯을 바탕화면에 만들려고 하면 위처럼 옵션이 뜨는데,
구글 할 일 목록의 모든 항목을 가져올것인지, 원하는 목록만을 가져올것인지와
정렬방법, 컬러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나면 바탕화면에 깔끔하게 위젯이 표시가 됩니다.
(위처럼 4개의 영역을 차지하는것과, 8개의 영역을 차지하는 위젯 두가지가 있습니다.)

제대로 된 OutLiner 프로그램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간단하게 해야 할 일을 관리하는데는 깔끔한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Note EveryThing 등 다양한 메모 프로그램이 존재 하지만,
PC에서 함께 관리할수 있는 괜찮은 프로그램은 아직 보이지 않는데,
PC와 SmartPhone을 둘 다 자주 사용하면서, 작업이나 할 일을 관리하시는데는 아주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