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네트워킹 도서 서평-명함 관리부터 소셜 네트워크 활용까지, 두터운 비즈니스 인맥 만들기

 
비즈니스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거나, 관련 서적을 보면 대부분은 꿈을 향한 열정, 부단한 노력, 끊임없는 변화와 확신 등을 이야기합니다. 물론 이런것들이 반드시 필요한것이겠지만, 비단 이것만으로 성공을 할수 있는 필요충분 조건으로 보기에는 좀 부족한듯 싶은데, 혼자서 모든 일을 할수도 없거니와 비즈니스라는것이 남을 상대로 사업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인맥관리, 인적 네트워크의 필요성을 빼고 자신만의 노력으로 성공을 했다고 할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습니다.

SBS CNBC 스페셜 - 하버드경영대학원 속으로
경영자들을 보면 만학의 나이에 경영대학원에 들어들 가고는 하는데, 배움에 대한 열정일수도 있지만, 그안에서 인맥을 키우려는 의도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위의 방송을 봐도 미국에서도 인맥을 쌓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듯 합니다.

물론 이러한것에 조금 안좋은 시각을 가지고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학연, 지연을 가지고 얄팍한 상술을 펼치는것이 아니냐.. 글로벌 비즈니스 시각에서 옳지 않은 방법이다라는 편견도 있지만, 합법적이고, 올바른 방법으로도 충분히 인맥을 활용하고,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는것이 사실이 아닐까요?

누구나 인맥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알지만, 과연 인맥을 쌓기위해서 얼마나 노력을 할까요?
부단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인맥을 쌓고, 자신을 갈고 딱으시며 인맥을 넓혀 나가시나요?
매일 똑같은 사람들과 똑같은 술자리에 똑같은 이야기만 반복을 하면서 이것이 사회생활이고, 인맥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물론 저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_-;;)

이 책은 명함 관리부터 소셜 네트워크 활용까지 두터운 비즈니스 인맥 만들기를 위한 조언이 담긴 책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인맥 맺기부터 시작해서, 그것을 가지고 사업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인맥 관리 비법까지 소개해 놓은 책으로, 미국인 인맥관련 코칭전문가와 한국의 링크나우 대표이사가 공동으로 집필한 책입니다.(공동집필이라기 보다는, 오프라인에 관련된 내용의 책에, 온라인과 관련된 부분을 첨가시킨듯)

포춘 500대 기업 CEO 추천 도서, 하버드대, MIT대 인맥 관련 추천 도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 필독서, 링크나우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되 했다는데, 기본, 실전, 비법, 발전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우선은 자신부터 바꾸는것을 시작으로 해서 모임에서 인맥을 만드는 이야기, 명함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인맥다지기 방법을 소개하고, 최근에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와 같은 SNS가 한창 붐을 이르키고 있는 와중에서 온라인 인맥은 어떻게 만들고 관리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책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인맥이 중요하다라는 생각을 많이 해보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과연 제가 인맥관리를 위해서 제대로 행동에 옮긴것은 거의 없다는것을 알게되고, 인맥을 쌓기위해서 제가 무엇부터 시작을 해서 어떻게 발전을 시키고, 유지할수 있는지를 잘 설명을 해주는데, 무엇보다도 카더라식이 아니라, 아주 구체적인 방식으로 서술을 해서 실제적으로 인맥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한 책입니다.

물론 이 책 한권을 보게 된다고, 인맥이 하루아침에 생길수도 없는것이고, 또 인맥이라는것이 그렇게 쌓아지는것도 아닐것입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통해서 인맥의 중요성을 느끼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면서, 조금씩 인맥을 넓혀가고, 자신을 바꾸어 간다면, 지금보너 더 나은, 오늘보다 더 나은 인맥과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디어 리뷰>
인맥 맺기 능력, 성공 비즈니스를 위해 지녀야 할 필수적인 능력인 네트워킹 능력의 비법을 담은 책. 우리의 일상생활과 성공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을 얻는 기술과 인맥유지,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단계별로 소개한다. 빌 게이츠, 벤저민 프랭클린, 잭 웰치 등 성공한 인물들과 저자 자신, 그리고 주변인들이 어떻게 행동했고 생각했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또한 사람을 사귀고 유지, 발전시키는 전략적 비법을 핵심적으로 간추려서 알려주고 있어 효용성이 높으며, 특히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인맥을 맺기 비법과 그것을 효과적으로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안도 담고 있다.

올리 비아 폭스 카반은 포춘 500대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과 대학에서 자문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온라인 인맥 부문을 집필한 국내저자 신동호는 국내 최고의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인 링크나우의 대표이사로, 각각의 전문분야에 대한 압축된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