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인간관계론 - 사람을 움직이는 기술

 
반응형


1936년에 초판이 발매된 이래 지금까지 400만부 이상이 팔렸고, 아직까지도 그 판매량이 떨어지지 않는 다는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입니다.

문학작품도 아닌 자기계발, 성공학 관련 도서가 이러한 판매 성과를 올리고 있는것은 참 대단한 일인데, 오래간만에 다른 번역의 문고판과 같은 책을 보니 그 이유가 다시금 느껴지는듯 합니다.

우선 인간관계라는 주제가 적요을 하는데 있어서, 세월이 지나도 크게 변하지 않는것도 있지만, 어찌보면 아주 당연하고, 뻔한 이야기라서 상투적으로 느껴질수 있는 부분들을, 나의 입장보다는 상대의 입장에서 배려를 하고, 생각을 하는 방식으로 접근을 해서 읽는 이에게 그가 설명하는 내용을 공감하게 만들어 주는것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을 움직이는 방법,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사람을 변화시키는 방법의 총 4부로 약 30여가지의 방법론을 설명하는데, 책을 읽어가면서 자신에게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체크하고, 점검하면서 읽는다면 참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람을 변화시키는 방법(다른 번역판에서는 리더가 되는 방법이라고 번역을 하는곳도)쪽에서 문제가 좀 많고, 9개의 항목중에서 6개정도가 문제가 있는듯 하더군요....-_-;;

나의 잘못된 부분을 아는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것은 그를 바탕으로 변화를 하고, 내가 바뀌어야 하는것인데, 하루 아침에 잘못된 부분들을 바꾸려고 하기보다는, 벤자민 플랭클린이 자신이 부족한 12가지 덕목을 가지기 위해서 일주일에 하나의 덕목을 고치려고 부단히 노력을 했듯이, 저도 저어게 부족한 부분들을 하나씩 하나씩 바꾸고, 채워간다면 인간관계에서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사람을 움직이는 기술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 이경남역
출판 : 문장 2009.09.25
상세보기

이 책은 상당히 가볍고, 약간은 문고판 형식을 띄고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읽기도 좋고, 화장실이나 쇼파등 손길이 자주 가는곳에 두고 조금씩 읽어봐도 많은 도움이 될듯한데, 인간관계에 문제가 별로 없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해보고, 문제가 좀 많으시다면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인간관계를 점검하고, 수정, 보완하면서 조금씩 자신을 바꾸어 나가는데 활용을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한 멋진 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