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Wi-Fi로 PC와 연결하기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들 이용하는데, PC와 같은 기능을 많이 하기때문에 자료를 넣고, 빼기위해서는 PC와 접속을 자주 하고는 합니다.

PC와 SmartPhone을 연결하는 방법은
1. 메모리카드를 빼서 메모리리더기로 연결하는 방법
2. USB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1번처럼 외장메모리 방식으로 연결하거나, 폰자체로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토롤라 모토로이 모토폰 싱크(폰 싱크)
3.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는 방법
(이 경우는 PC나 노트북가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거나, 동글이등을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4. Wi-Fi로 연결하는 방법

WiFi File Explorer - 안드로이드 파일관리를 와이파이를 통해 브라우저로 해보자!

위와 같은 경우가 있고, 이 글은 Wi-fi로 연결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필요한것은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무선공유기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모토로이와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설치된 폰 싱크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Wi-Fi로 연결을 클릭하면 맨위의 사진처럼 "Wi-Fi 연결을 중지하려면 선택하십시오"라는 메세지와 함께,
컴퓨터 브라우져에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http://192.168.0.12:8080 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리고 PC에서 위의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에 입력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모토롤라 모토로이 모토폰 싱크(폰 싱크)
위글에서 설명한 유선에서의 방식과 똑같아서 주소록, 문자, 사진, 바탕화면, 즐겨찾기 등을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다운받고, 삭제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외부메모리와 내부메모리의 전체 메모리 양과, 잔여량과 베터리의 양도 볼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외장메모리나 내장메모리에 직접적인 접근은 안되는듯 한데,
앞으로는 그러한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리는 대략 무선 공유기를 통해서 무선랜으로 ip 주소를 하나 할당받고, 그 주소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접속하는 방식인데, 자신의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에 Wi-Fi로 접근을 하려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같은 공유기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최근에 공유기 모뎀외에 인터넷 전화기도 Wi-Fi 기능을 지원하는데, 컴퓨터는 공유기에 접속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은 LG나 삼성에서 제공한 공유기의 Wi-Fi 에 접속을 하면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해도 접속이 안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설정에 들어가서 wi-fi부분에서 공유기로 수동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직은 지원이 초기라서 조금 미흡한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이런 기능이 많이 활성화된다면, 스마트폰 관리가 앞으로는 좀 더 편리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WiFi File Explorer - 안드로이드 파일관리를 와이파이를 통해 브라우저로 해보자!

모토로이, 안드로이드폰 관련글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