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프로그램 당나귀,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설명

 
반응형
emule, edonkey, 당나귀, 동키호테 등등 많은 p2p 프로그램이 있는데, 설치를 해도 되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은 설치를 하면서 이런저런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더군요.
당나귀 프로그램과 간단한 사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은 기본 기능만을 가진 당나귀 1.48ka버전입니다.
p2p프로그램은 버전업이 된다고 특히 기능이 좋아지는것도 없고, 예전 프로그램이라도 최신버전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검색어 제한도 거의 없고, 로그인도 필요없는 버전입니다...^^

아래 파일을 설치하기 싫고, 최선버전을 받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중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당나귀 - http://www.donkeyplus.com/donkeyp2p.php
동키호테 - http://www.donkeyhote.co.kr/p2p/p2p_download.php
eMule - http://www.emule-project.net/home/perl/general.cgi?l=1&rm=download
eDonkey - http://edonkey.or.kr/


위 파일 두개를 다운받고 압축을 풀고, 디렉토리안에 있는 donkeyp2p.exe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7일뒤 확인으로 바꾸고, 안뜨게 하기를 하면 일주일동안 화면이 안뜹니다.
만약에 확인을 누르시면 이런저런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_-;;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을 누르면 위와 같이 창이 뜹니다.
우선 왼쪽의 디렉토리를 선택하고, 다운받을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C:\ 에 저장되도록했는데, 편한데로 바꾸시면 됩니다.



다음은 왼쪽에 있는 연결을 클릭하시고, 다른부분은 놓아두시고 업로드 제한을 16KB/s 정도로 설정해 두십시요.
다른 파일들을 공유할때 업로드 제한을 높에 걸어놓으면 본인의 PC가 엄청 느려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로드제한을 없애면 다운로드 속도도 제한이 되니 위의 설정정도로 두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메인 화면입니다.
왼쪽 하단에 접속되었다는 메세지가 떠있다면 상관이 없지만, 서버에 접속할수 없다거나 접속이 안된다고 나오면...
오른쪽 하단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뜹니다.



위에서 접속할 서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요즘 접속 서버가 많이 줄기는 했는데, eDonkeyServerNo2 가 접속도 잘되고, 프로그램도 많은듯 합니다.
(최근에는 위 서버가 접속이 잘 안되네요... 114.108.145.8:4661 서버가 참 괜찬습니다
위 그림의 우측상단에 서버추가에 114.108.145.8 를 입력하시고 목록에 추가를 한후에 접속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나 자료를 검색하고 싶다면 상단의 자료검색을 누르고 검색어를 넣고 조회를 누르면 됩니다.
파일명, 크기, 보유자(소스), 완전한 소스, 유형 등등 타이틀을 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정렬이 됩니다.
가급적 보유자로 클릭을 하시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으므로 빠르게 다운을 받을수 있습니다.



검색을 한후에 다운받을 파일을 더블클릭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진행상태를 보여줍니다.

토렌트(u-torrent), Torrents P2P 서비스 설치 및 사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