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알고싶다 - 이 시대 노총각, 노처녀 결혼보고서에 대한 방송

 
반응형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닌 노총각, 노처녀 이야기...
잘난 약사, 키작은 노동자, 나이든 커리우먼, 나이든 아가씨 등이 나오는데...
잘난 약사는 너무 영화와 책을 많이 보는지.. 여자가 동화속 왕자님을 기다리듯이 공주님을 기다린다... 나도 저러고 있는것은 안닌지 우려를 해본다....

외모가 좀 꿀리지만 나름대로 노력한다는 노동자아저씨... 역시 그놈의 외모와 키는 평생 컴플렉스중에 하나구나... 사람들은 좋은 사람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어찌보면 그것이 함점이고 굴레일지도...

36세에 은행 차장이라는 커리우먼.. 그다지 눈이 높지 않은듯이 이야기하지만.. 욕심이 보인다... 어찌보면 결혼에 대한 핑계와 변명을 늘어놓으면서 자꾸만 피하려고 하는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엇다.

나이가 드신 아줌마가 일본에 국제결혼에 갔다가 흥분을 하고 있다. 꼭 우리나라가 필리핀이나 베트남 처녀를 데리고 오는것과 똑같이 우리나라 여자들이 속아서 일본에 국제결혼에 팔려나간다는 충격적이지만.. 어찌보면 복골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나는 정상이고.. 나는 그다지 눈도 높지않고, 아직 좋은 사람을 만나지 못한것뿐이라는 생각은 아니다.. 하지만 위의 사람들중에 약사와 은행차장은 정신과 상담을 받아보고.. 왜 자신이 지금 결혼을 안하는지.. 못하는지에 대해서 솔직한 자신의 마음을 아는것이 중요할것 같다.

그리고 영화나 드라마, 소설속에 환상에서 빠져나와야 할것이다. 환상은 환상일뿐... 일반인들이 연애인처럼 띠동갑과 결혼하고 킹카를 만나느것은 환상의 일부일것이다.

우선 나 자신을 제대로 알아야 할것이다. 그래야 현상을 진단하고,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대를 만나러 나갈수 있는것이 아닐까... 
그냥 좁 찝찝하면서 대상이나 설정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눈에보이는 현상에만 급급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 방송이였다.
그저 스님의 좋은 말씀이 귀에 들어올뿐이다...

SBS 스페셜 싱글턴, 혼자 살아서 좋다!?-1인가구와 복지에 대한 문제점을 다룬 다큐방송

MBC 스페셜 노처녀가(老處女歌) - 노처녀의 애환을 보여준 실제와 가상이 혼재된 모큐멘터리(Mockumentary)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을까? 마스다 미리의 일본 만화로 미혼 노처녀의 일상 이야기를 그린 도서 서평 리뷰

내가 정말 원하는 건 뭐지?, 자신이 바라고, 원하는 삶에 질문을 던져보는 마스다 미리의 만화책 도서 서평 리뷰

결혼하고도 싱글로 남는 법, 찬란한 솔로의 삶을 지키려는 로맨틱 코메디 영화

Sex and the city 섹스앤드더시티

그것이 알고 싶다(389회) 방영일 : 2006-07-15

“나는 결혼하고 싶다” - 노처녀, 노총각....그리고 결혼(가제)

좋은 조건... 하지만 결혼을 못하다!
높아지는 만혼률! 예고된 재앙!
결혼을 하고 싶지만 일반적인 결혼적령기를 넘긴 노총각, 노처녀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이 왜 결혼을 하지 못하고 있는 가를 분석해 보고, 이로 인해나타나는 문제는 무엇이며 사회적으로 뒷받침 되어야 할 부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