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달홍게, 동해창진호에서 판매하는 홍게 요리하는 방법과 시식기

 
반응형

동해창진호 다음 카페 판매처 바로가기

직접 조업을 해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하는 동해 창진호에서 무료로 제공받은 박달홍게로 박달홍게 中자 5kg (마리당 400g내외)으로 판매가 9만원정도인데, 홍게중에서 살도 잘 차고 맛도 좋고 영덕대게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가장 많이 나가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보통 11~15마리 사이로 포장되는데, 보통 드시는 분들 5인분정도의 양이고, 많이 드시는 분들 3~4인분정도의 양이라고 하네요~

포장도 잘되어 있어서 몇마리는 살아서 도착을 했더군요.

사이즈는 다양한데, 큰것은 어른 주먹보다 더 큽니다.

홍게의 중요한 부분인 다리들도 멀쩡하네요~

이정도의 양이 도착을 했습니다~

직접 찍어본 개봉기 동영상인데 참고해보세요~

손질하는 방법은 내부의 분순물을 빼주기 위해서 주둥이 쪽을 가위로 짤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돗물에 15분정도 담가두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가위로 짜른 주둥이 부분을 아래쪽으로 가게 해서 두시면 검은 물이 빠지더군요~

그리고 커다란 찜통을 준비하시면 되는데, 강한 불로 15분정도 찌고, 약한불로 15분정도 더 찌시고, 뜸을 10분정도로 들이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절대 찌는 동안 냄비의 뚜껑을 열면 안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세요~

그리고 넣을때는 배를 위쪽으로 해서 내장등이 흐르지 않으니 꼭 배를 위쪽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약 40분만에 드디어 푸짐한 홍게찜이 완성되었네요~

조리 과정을 유튜브 동영상으로 담았으니 참고해 보세요~

드디어 시식기 시작!

이것도 찍어서 단비스 푸드 food에 올렸는데, 시식기를 참고해 보세요. 친구와 같이 먹으면서 다리살을 쉽게 빼먹는 방법도 배웠는데, 살빼먹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게 껍데기는 밥을 비벼서 드셔도 좋을듯 하더군요~

살은 가위로 짤라서 드셔도 되는데, 살이 많네요~

살은 가위로 짤라서 긁어먹기보다는 작은 다리를 이용해서 큰다리쪽에 밀어넣으면 다리살이 쏙 빠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나온 오양맛살같은 홍게살을 먹는게 이 제품의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동해창진호 다음 카페 판매처 바로가기

요리 전문점에 가서 편하게 먹는것도 좋지만, 집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직접 요리를 해서 오손도손 앉아서 요리를 해먹으면서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을듯 한데, 한번 집에서 식구들과 맛있게 드셔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박달홍게, 동해창진호에서 직접 잡은 9마리에 13만원짜리 붉은 대게 구입 시식기

강원도 속초의 아마이 홍게집, 게살전, 게무침, 홍게칼국수등 게요리를 판매하는 아바이마을의 맛집(위치와 가격정보)

생오징어 생물제품 인터넷으로 구입 시식기

인간극장 아버지와 대게, 경북 울진 죽변항 대게잡이 효성호 가족의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