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모듬, 식자재 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냉동식품

 
반응형

집에서 라면, 스파게티, 찌게 등을 요리할때 해산물이 들어가면 더 맛있는데, 별도로 구매를 하려면 가격도 비싸고, 보관하기도 힘든데, 대형마트에서는 별로 안보이지만, 인터넷 쇼핑몰이나 식자재 마트에 가시면 해물모듬이라는 제품을 판매합니다.

11번가 해물모듬 판매처 바로가기

가격도 2kg에 1만원정도로 꽤 저렴한 편인데, 물론 오징어처럼 싼것이 많이 들어있고, 새우살이나 홍합, 꽃게 등 비싼 부위는 별도로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다농마트, 식자재 전문마트로 저렴하고, 다양한 식료품이 구비된 추천 할인매장(가락본점, 상암점)

여기는 마포구 농수산물 센터(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건너편)내에 위치한 다농이라는 식자매 마트인데, 한번 가보시면 별천지가 따로 없습니다.

물론 일반인들도 회원카드같은것 없이 방문 구매가 가능하며, 주로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식자재를 판매하는데, 왠만한 음식점의 재료는 이 집에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음식점 메뉴판의 다양한 찌게,탕,볶음밥,콩국수 등은 어떻게 직접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걸까?

직접 냉동 해산물 코너의 매장을 찍어봤는데, 종류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난지캠핑장 매점과 인근의 저렴한 대형마트 다농마트,홈플러스의 가격 비교

인근에 난지캠핑장에 놀러가실때도 이곳에서 구입을 하시면 아주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깐새우, 새우살, 칵테일 새우, 절단꽃게, 절단 낙지, 쭈꾸미, 갑오징어, 피바지락, 바지락살, 동태포, 고동 우렁이살, 번데기 등등 아주 다양합니다.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민어회, 개불을 구입해서 먹어보다!

마포농수산물시장 회센터의 횟집에서 구입해서 먹어본 싱싱한 숭어회 시식기

같은 건물에 있는 마포농수산물시장쪽에 가시면 생물들이나 회 등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냉동 새우의 종류도 다양한데, 가격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는데, 가격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소식품이라는곳에서 나온 제품들이 많은데, 암튼 무진장 종류가 많습니다...^^

해물 모듬, 해물 파티, 해물 부페, 해물 뷔페 등 모듬 시리즈도 여러종류가 있더군요.

절단 아귀, 오징어링, 홍합살 등 특정 고기의 부위도 별도로 많이 판매하니, 인터넷을 이용하셔도 좋고, 식자재 마트같은곳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11번가 해물모듬 판매처 바로가기

대형마트에서는 수익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상품을 그닥 많이 판매하지는 않는듯...

제가 구입한것은 해물 모둠 부페로 2kg에 만원정도되는 가격에 구입을 했는데, 오징어다리와 몸통이 50%이고 기타 홍합살, 홍새우살, 바지락살 등이 들어있는데, 국산과 중국산이 대부분이고, 일본이나 러시아산은 안들어 있습니다.

다만 2kg이지만 수분(해물에 붙어 있는 얼음같은 수분)을 빼면 1.6kg정도라고 하는데, 요리전에 물에 담가서 한번 살짝 씻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영하 18도 이하에서 냉동보관을 하고, 자연해동이나 침수해동을 해서 먹으라고 하며, 해마라고 강원도 동해에서 제조한 제품이네요~

집에서 라면, 스파게티, 찌게, 떡국 등 다양한 식사나 요리를 해먹을때 함께 넣어서 드시면 좋은데, 이런 제품도 있다는걸 참고해서 필요하신분은 인터넷이나 식자재마트에서 구입해서 한번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미소식품 해물모듬(오징어, 홍합, 새우, 굴 등) 1kg 제품, 식자재 다농마트에서 구입 요리, 시식기

식자재마트에서 판매하는 떡국 떡, 떡볶이용 쌀떡 제품 구입 시식기

집에서 싸게 요리해서 먹어보는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재료를 사다가 직접 만들어보기

혼합 야채 재료 냉동식품 제품으로 만들어본 볶음밥과 샐러드-아이들용 구입시 유의사항

와사비 완두콩 과자, 술안주로 좋은 약간 매콤한 맛의 제품 마트에서 구입 시식기

청정원 매콤한 마늘 소곱창 볶음, 집에서 해먹는 곱창요리 구입 시식기

청정원 골드 고소한 마요네즈 3.2kg 대용량 업소용 제품, 인터넷에서 구입과 플라스틱 튜브 용기에 집어넣는 방법

사세 순살치킨가라게, 식자재 마트에서 구입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전자렌지에 데워먹는 닭튀김 추천 제품 구입 시식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