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 원터부츠 리갈 앵글 부츠-방수,투습,열전도성,보온 기능에 디자인도 멋진 추천 제품 사용기

 
반응형

고어텍스 멤브레인(GORE-TEX® Membrane) 소재 원단을 이용한 원터부츠인 리갈 앵글 부츠 제품은 고어텍스와 금강제화가 라이선스 협약을 맺어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고어텍스 원터부츠 리갈 신사화, 최고의 기능성 구두 제품의 기능 소개와 장점은?

고어텍스 카페에서 체험단으로 선정이 되어서 직접 사용해보면 방수, 투습, 열전도성, 보온, 디자인, 착용감, 쾌적함 등을 테스트 해보았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최고의 기능을 가진데다가, 멋진 디자인까지 갖춘 추천 남성 신사화 제품의 두번째 사용기입니다.

고어텍스 & 윈드스타퍼 브랜드 공식 커뮤니티 - http://cafe.naver.com/gorekorea/

고어텍스 소재의 방수, 방품, 투습은 물론이고, 열전도성과 보온성 등을 갖춘 신사화로 이제는 등산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기능을 남성 구두에서도 볼 수 있는데, 눈이나 비가 내려도 신발이 젖지 않고, 발에 땀이 많아도 신발속의 쾌적함을 유지해 줍니다.

GORE-TEX® Extended Comfort Footwear, GORE-TEX® Performance Comfort Footwear, GORE-TEX® Insulated Comfort Footwear 중에서 고어텍스 인슐레이티드 컴포트 풋웨어 원단을 사용해서 완벽 방수와 투습은 물론이고, 따뜻함을 지속시켜주는 열전도성과 보온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입니다.

직접 만들어본 영상인데, 직접 바닷물에 신발을 담가보기도 하면서 테스트를 해본 동영상입니다.


■ 고어텍스 윈터부츠 리갈 앵글 부츠의 기본 구조


 

제품의 구성은 위처럼 내부안감, 보온재, 고어텍스 멤브레인, 갑피를 이용한 구두인데, 사람 피부의 역활을 하는 하는 멤브레인 소재는 물방울 입자보다 2만배 작고, 수증기 분자보다 700배 큰 미세구멍이 원단 1cm당 14억개가 뚤려있는데, 이를 통해서 비와 눈, 추위와 습기는 막아주고, 신발속에 수증기는 배출을 합니다.


 

갑피자재인 가죽은 통기성(공기가 잘 통하는 성질)이 좋은 천연 소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고어텍스 멤브레인 섬유 원단이 뛰어나다고 해도 질낮은 인조 합성 가죽이라면 방수는 몰라도 투습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 할수 없는데, 소가죽과 멤브레인의 만남이 좋은 찰떡궁합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어텍스 원터부츠 리갈 앵글 부츠의 디자인


   

GORE-TEX®이라는 로고가 박혀있는데, 마무리가 아주 꼼꼼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고어텍스 원단은 원단시장에 가서 그냥 구입할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 라이선스 계약을 고어텍스와 맺어야 하며, 고어텍스측에서 원단만 공급하는것이 아니라, 공장 시설, 기계, 제조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관리를 해서 철저하게 운영을 한다고 하더군요.

REGAL(리갈) 남성정장 쳐카부츠 (MMB7900FG11) 

- 가장 기본적인 DESERT BOOTS 형태의 제품 

- 다양한 착장에 코디가 가능하며 방수 기능이 탁월함 

- 고어텍스를 사용하여 투방습효과가 좋으며 내구성이 강함 

 

물론 이 글에서 보여드리는 앵글 부츠 제품만 있는것은 아니고, 금강제화 리갈 매장에 가시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고어텍스 소재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고, 멤브레인 소재의 모습이나 고어텍스 소재의 구두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팜플렛도 구하실수 있습니다.


금강제화 강남역점 리갈 매장 방문기 동영상 보러가기

참고로 남영동 상설 할인 매장에서는 창가에만 진열을 하니, 방문전에 해당 매장에 연락을 해보시고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구두의 무게는 497g인데, 가장 적당한 남성 구두의 무게는 400-500g 정도로 너무 가벼우면 발이 쉽게 피곤해 진다고 합니다.

구두 구입 선택시에 너무 가벼운 제품만을 선택하려고 하지 마시고,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고어텍스 소재의 구두는 이렇게 GORE-TEX® 라는 마크가 박혀있는데, 이게 멤브레인 소재는 아니고, 안감입니다.

외부는 물론이고, 내부까지 꼼꼼한 박음질에 마무리... 실오라기 하나 흠잡을곳이 없네요.


그래도 구두 안쪽에는 흠잡을곳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안보이는 부분까지 고어텍스 로고에 꼼꼼한 마무리까지... 

과연 장인정신이 담긴 명품구두가 아닐까 싶습니다.


■ 고어텍스 윈터부츠 제품의 투습, 열전도성, 착용감 테스트


 

겨울철 윈더부츠 답게 일반 구두와는 조금 다르게 미끄럼 방지를 위한 기능이 있습니다.

서울에 눈이 좀 많이 오고, 빙판길이면 더 실험을 해보면 좋았을 텐데 이부분은 좀 아쉽네요.

이 제품을 신고, 강남 선릉,정릉을 점심시간에 한바퀴를 돌아 봤습니다.

천천히 돌면 2시간이 걸리는 코스를 부지런히 걸어가 도착을 해서 30분만에 선정릉을 돌아 보면서 동영상도 한번 찍어봤습니다.

보통 직장에서 점심시간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운동화나 등산화로 갈아신고 워킹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빠른 걸음으로 선정릉까지 왕보기간을 비롯해서 1시간 정도를 돌아다녔지만, 전혀 불편함감은 없습니다. 

물론 등산화나 조깅화보다 편한것은 아니지만, 착용감이 편하고, 오래걸어도 발에 무리가 없는데, 매장에서 구입시에 신발사이즈만 잘 선택을 하신다면 일반 직장생활은 물론이고, 가벼운 야외 활동까지 전천후의 신발이 되지 않을까 싶더군요~


개인적으로 발에 땀이 많아서 특히나 일반 구두를 신고, 다니면 발에서 땀이나고, 양말이 좀 축축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사무실이나 신발을 벗을수 있는곳이라면 가급적 신발을 벗고 있는 편인데, 이날은 강남에서 교육 2일차인데, 고어텍스 원터부츠 제품을 신고, 아침에 집에서 출발을 해서 오전 교육을 듣고, 선정릉에 다녀와서, 오후 교육을 받고 나서도 발이 축축하거나, 답답하다는 느낌이 거의 없더군요.

방수, 방풍, 보온성 등의 기능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내부의 습기는 배출하면서 열은 지켜주며, 하루 종일 발이 편안하고, 따뜻하게 해주는 열전도성과 투습성이 가장 마음에 들고, 겨울철에 매일 신고 다니면 좋은 강력 추천 데일리 슈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을 보니 고어텍스 원단의 투습을 테스트하는 영상이 있던데, 설마 소가죽의 신발은 안되겠지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한번 직접 도전을 해봤습니다!

근데 진짜되네요~ 물론 고어텍스 소재의 봄 점퍼의 원단에 비해서 눈에 띄게 습기가 배출되는것은 아니지만, 눈으로 이렇게 보이니 신기하네요~


고어텍스 윈터부츠 제품의 방수, 보온성 테스트


고어텍스 멤브레인의 방수기능은 아주 느끼기 쉽습니다. 물에 담가보시면 100% 방수 기능을 그냥 느낄수 있는데, 물에 담가도 문제가 없는 제품이니 눈이나 비가 내리거나, 물구덩이에 빠져도 양말이 젖거나 할 일이 없습니다.

2월에 삼척 여행을 가서 직접 찍어본 동영상입니다. 신발 속에 넣어둔 휴지도 뽀송뽀송합니다.

보온성은 이때 강원도에 놀러갔을때의 온도가 영하 10도정도가 되었는데, 윈터부츠를 신고 돌아다니고, 삼척해안레일바이크를 타기도 발이 시렵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어군요~

이정도면 방수, 투습, 열전도성, 보온 등의 기능에서 기대 이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 고어텍스 윈터부츠의 착용샷, 코디 추천!


 

옷은 사람을 만들고, 패션의 완성은 신발이라고 하는데, 가끔 후질구래한 신발을 신으면 발을 안쪽으로 모으고 앉아있는데, 왠지 내 멋진 신발을 봐달라는 생각으로 지하철에서도 발을 좀 내밀고 자랑이 하고 싶어 지네요...^^


양복은 물론이고, 등산복 바지, 청바지에도 잘 어울리는데, 물론 구두의 색상에 따라서 바지 색상만 고려하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검은색 구두의 색상이 여러가지 바지의 종류에 가장 무난하게 어울리는듯 합니다.

그래도 자신이 가장 선호하는 바지의 색상과의 매치가 가장 중요한듯한데, 금강제화에 가시면 다양한 종류의 고어텍스 소재의 신사화 구두가 있으니 직접 신어보시고, 멋진 기능과 디자인을 직접 느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고어텍스 윈터부츠 리갈 앵글 신사화에 대한 총평


캐쥬얼 복장과도 잘 어울려서 일상 생활에서 신어도 좋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일반 직장인에게도 좋은 멋진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특히나 저처럼 발에 땀이 많은 분들과 발로 뛰어서 먹고 사시는 영업전선의 세일즈맨에게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은데, 방수, 투습, 열전도성, 보온성 등 기능성 소재의 고급 등산화에서나 볼 수 있던 기술이 신사화 구두에 이렇게 들어간다니 놀랍더군요. 

멋진 디자인과 더불어서 기능적으로도 완벽한 남성 신사화를 찾는 분에게 강력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발에 땀나도록 뛰어다녀야 할 신입사원 직장 새내기나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부단히 거래처와 고객을 만나기 위해서 돌아다니는 남편이나, 애인, 자녀분들에게 선물을 해주신다면 소중하고, 기억에 남는 선물로 오래오래 기억될듯 합니다! 

고어텍스 원터부츠 리갈 신사화, 최고의 기능성 구두 제품의 기능 소개와 장점은?

고어텍스 & 윈드스타퍼 브랜드 공식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gorekorea

고어텍스 홈페이지 - http://www.gore-tex.co.kr/

윈드스타퍼 홈페이지 - http://www.windstopper.co.kr/

고어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gore.com/ko_kr/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