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YouTube creator academy, 수익 공개

 
반응형

검색 엔진 최적화 A to Z 도서 서평, Blog SEO를 위해서 읽어본 책과 블로그의 목적과 목표는?

네이버(Naver), 검색 잘 되는 웹문서 만들기 가이드라인 공개와 구글SEO, 잘못 알려진 최적화 기법

검색엔진 등록과 상위랭킹 전략 도서 서평-포털의 키워드 선점, 상위노출 전략에 대한 책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로 같은 내용이라도 검색 엔진의 상위에 노출 될수 있는 전략에 대한 내용인데, 솔직히 쉽지 않은 일이지만, 잘하는 사이트를 보면 확실하게 효과가 있습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경우 다양한 요소가 있어서 최적화가 되면 도움이 된다고는 하는데, 일반인으로써는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데, 가장 좋은것은 좋을 글은 쓰고, 제목을 잘 뽑는 정도가 블로가가 할수 있는것이고, 나머지는 운에 맞기는 정도...-_-;;

하지만 youtube의 경우에는 텍스트(text)로 이루어진 글보다는 훨씬 쉽게 검색 엔진 최적화가 이루어 질수 있는듯 합니다.

바로 동영상마다 평균 시청 지속시간이라는것이 있어서 해당 영상에 들어온 사용자가 몇분, 몇초나 머무는것으로 쉽게 판가름이 나지 않을까요?

아무리 동영상을 잘 찍고, 좋아도... 방문자가 10초도 안되어서 나간다면 분명 문제가 있는것이지요(블로그도 마찬가지겠지요. 광고나 불필요한 내용으로 앞부분을 체우면 그냥 나간다면 검색엔진에 의해서 체류시간이 체크가 되겠지요)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선은 간결하고, 명확하게 동영상의 제목을 뽑아야겠지요.

하지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것을 알리기 위해서 제목에 너무 많은 내용을 넣는다면 최적화에는 좋지 않을텐데, 간결하고 명학한 제목과 그에 맞는 내용을 가진 동영상이 필요할것 입니다.

Google 검색 엔진 최적화 기본 가이드

구글에서 직접 만든 최적화 가이드 pdf 파일인데, 웹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제목을 뽑는것에 대해서는 참고하셔서 작명을 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위 파일이 바이블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여러 동영상을 올려보면서 제목을 조금씩 수정해보면서 어떻게 제목을 뽑을때 가장 효과가 있는지를 직집 찾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youtube creator academy 라는 과정이 있어서 어떻게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강연도 있습니다.

저도 다 보지는 않았지만, 대략적인 이야기는 동영상 초반에 사용자에게 흥미를 느끼게 해서 떠나지 않도록 해야 하는것이 관건일것입니다.

시작부분에 불필요한 무쓸모의 인트로를 집어 넣어서 그냥 나가게 만든다던지, 두서없이 장황한 설명을 한다던지는 방문자에게 나가라는 이야기와 다를바가 없을듯 합니다.

뒷부분에 좋은 내용, 재미, 감동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과 연결을 해주지 못하면 안되는데, 그런 부분은 앞부분에서 미리 소개를 해서 기대감을 높이던지, 차라리 두괄식으로 앞부분에 임팩트있는 내용을 보여주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 또한 자신만의 스타일로 하시는게 좋을듯 한데, 제목과 잘 어울리는 동영상의 내용과 사용자를 잡아두는 자신만의 비결이 필요한게 바로 SEO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VJ가 알려주는 디지털 캠코더 촬영 & 편집 패턴 55 (CD:1)
국내도서
저자 : 박목기
출판 : 길벗 2004.02.16
상세보기

위처럼 캠코더로 촬영을 해서 편집, 수정하는 기법에 대한 도서들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몇달간 꾸준히 유튜브를 했는데, 수익이 그닥 좋지 않아서 조금 실망스럽기도 했는데, 꾸준히 하다보니 또 수익은 꾸준히 오르는듯 합니다.

지난달에는 막판에 수익이 금상승하면서 처음으로 $300을 넘었는데, 이번달들어서 좀 내려가기는 했지만, 당분간 수익이 떨어지지는 않을듯 합니다.

아프리카 VJ로 유명한 대도서관님이 유튜브수익이 한달에 1400만원까지 된다고 했는데, 1400/30 = 하루에 46만원, 대략 $450이니, 대도서관님 일당이 제 한달 수익을 훌쩍 넘어가고, 제 최고수익의 15배정도 되네요....^^

뭐 쫓아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않고, 그럴 필요도 없을텐데, 과연 제 스타일데로 한다면 얼마까지 따라갈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위 내용에 대해서 동영상으로 한번 찍어봤는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유튜브(Youtube) 채널 기존 계정외에 새롭게 추가로 만드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검색-네이버,다음,구글 검색엔진 결과 비교와 미래는?

유튜브(Youtube) 애드센스 광고 수익공개와 블로그에 동영상 삽입의 장단점에 대한 생각

유튜브 동영상 수정으로 사람얼굴 흐리고 뿌옇게 만들어서 초상권을 보호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시의 공개, 미등록, 비공개, 게시예정의 차이점과 이용방법

유튜브(Youtube) 동영상 광고 수익을 위한 설정, 공유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계정과 연결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