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워드 101(MARKETING KEYWORDS 101), 키워드와 상황별로 알아보는 마케팅 기법과 전략에 대한 도서 서평 리뷰

 
반응형

잭 트라우트의 차별화 마케팅, 제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뉴로 마케팅(NeuroMarketing)이란?

바이킹 마케팅, 작은것으로 큰것을 이기는 북유럽식 마케팅 50

경제세미나 - CEO들은 마케팅에 집중하라, 모티베이터 조서환

개인적으로 마케팅에도 관심이 많고, 많은 책을 읽어서 전문가까지는 아니더라도 나름 공부를 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을 보다보니 정말 마케팅에 대해서 제가 아는것은 조적지혈에 불과하고, 트랜드는 꾸준하게 생성되고 변해가며, 공부라는것은 끊임없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더군요.

이 책은 마케팅과 관련해서 101가지의 키워드를 소개를 하는 책인데, 약간은 사전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다양한 사례에 따라서 잘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활용하기에 상당히 괜찮은 책입니다.

마케팅 키워드 101
국내도서
저자 : 김상용
출판 : 토트 2013.03.14
상세보기

Part 1 트렌드가 보이는 마케팅 시사용어

Part 2 키워드로 읽는 기업경영 전략

Part 3 브랜드를 살리는 카테고리 전략

Part 4 소비자는 어떻게 고객이 되는가

Part 5 타깃 설정과 시장조사의 진실

Part 6 가격결정 및 마케팅적 활용

Part 7 광고와 프로모션의 원칙과 트렌드

Part 8 유통과 소매업 그리고 서비스업

위와 같은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해당 사항에 해당되는 마케팅 용어를 정리해놓았는데, 아무리 뛰어난 마케터라고 하더라도 사람이 망치를 들면 못만 보인다는 말처럼, 자신이 아는 기법만을 가지고 마케팅에 활용을 하다보면 지금 당장은 잘 먹힐지 몰라도, 언젠가는 벽에 막힐수가 있을겁니다.

마케팅을 시도할때 자신이 아는것만을 가지고 끼워맞추려고 하지말고,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이 처한 상황에 어떤 기법들이 있고, 각각의 기법의 장단점을 통해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취할수 있는것이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단 회사의 마케터외에도 자영업자, 1인기업, 구멍가게 사장님도 장사나 사업이 잘 되지 않을때 최신의 트렌드를 쉽게 알아보고, 나의 업종에 맞는 방법을 찾는다면 지금보다는 더 나은 상황을 만들어 갈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 책 또한 1-2년이 지나면 상당부분이 낡은 전략이 되고, 새로운 첨단 마케팅 기법들이 소개가 될텐데, 꾸준하게 공부를 하고, 더 나은 방법을 찾는 노력또한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어느 기법을 가지고 나에게 맞추기 보다는, 다양한 전략들을 통해서 나에게 맞는 기법은 만들어 가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 우선 이러한 책으로 다양한 전략에 대해서 인지하고, 학습하면서 조금씩 바꾸고, 개선해나가는 방법으로 마케팅, 홍보, 영업 등을 한다면 좋지 않을까요?

잭 트라우트의 차별화 마케팅, 제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헤르만 지몬의 승리하는 기업, 위기에도 탄탄한 히든 챔피언식 속성해법 33가지

마케팅에서의 가격과 가치, 그리고 '인식된 가치

경제세미나 - 마케팅 상상력 개발 - 마케팅 상상력으로 흘러가는 구름잡기

마케팅 키워드 CD:1
국내도서
저자 : 황인선
출판 : 석세스티브이(북리슨) 2012.05.21
상세보기

마케터라면 무조건 알아야 할 마케팅 키워드 55
국내도서
저자 : 이서구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08.10.07
상세보기

Yes24 마케팅 키워드 관련 도서 더 보러가기

마케팅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꽤 많은 책이 나오는데, 다른 책들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