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에서 운영하는 마포행복나눔푸드마켓 재활용품 매장 방문기(아름다운 가게외 비슷한 점포)

 

다농마트, 식자재 전문마트로 저렴하고, 다양한 식료품이 구비된 추천 할인매장(가락본점, 상암점)

마포농수산물시장 회센터의 횟집에서 구입해서 먹어본 싱싱한 숭어회 시식기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건너편에 위치한 마포농수산물 센터에 위치한 마포행복나눔푸드마켓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구, 소년소녀 가장 중 관할주민센터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들이 월 1회 5품목(20,000~25,000원상당)을 이용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구세군에서 위탁을 받아 구세군 재활용품 매장인 희망나누미 매장과 함께 운영을 하고 있어서, 재활용 매장의 수익금으로 푸드마켓 운영을 돕고 있는곳이라고 합니다.

어려운 분들을 돕는 푸드마켓과 재활용품 매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푸드마켓은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 회원에 한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일반인들은 재활용품 코너만을 사용할수 있는곳으로, 아름다운 가게와 비슷한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름다운 가게 안국점, 나눔이 있는 따뜻한 생활문화공간

아름다운 가게, 은평구 연신내점 방문 구입기

공휴일과 일요일은 휴무이며, 푸드마켓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재활용가게는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여는데, 약 20평정도 매장으로 반은 푸드마켓, 반은 재활용품 매장과 사무실, 창고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농마트에 가끔 들리면서 문이 열려있으면 방문을 하고는 하는데, 상당히 괜찮은 옷들이 많습니다.

남들이 입다가 내놓은 헌옷도 있지만, 텍도 떼지 않은 새옷을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꽤 괜찮은 옷들을 몇천원에 구입을 할수도 있더군요~

저는 스포츠의류를 즐겨입는데, 아름다운 가게나 이 집에 가면 괜찮은 옷들을 싸게 구할수 있는데, jako korea(티제이에스코리아)라는 메이커로 정가가 몇만원씩 붙어있는 티셔츠나 츄리닝을 특템을 간혹 하고는 합니다...

옷에는 할인 판매가격이 붙어 있는데, 이 옷을 비롯해서 꽤 많은 옷들은 가격표가 붙어 있지 않더군요.

또한 비영리단체라고 신용카드를 받지 않습니다.(검색을 해보니 아름다운 가게도 비영리단체이지만, 신용카드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현금을 낸다고해서 영수증이나 현금영수증을 주는것도 아닌부분은 좀 아쉽더군요.

다만 정액제와 환불등과 관련된 부분은 위 매장의 팀장님이 댓글을 주셨는데, 조만간 개선을 하신다고 하니 좀 더 개선이 된다면 아름다운 가게 못지 않을 좋은곳이 될수도 있는데, 인근에 계신분이라면 다농마트느 마포농수산물센터에 들렸다가 뭐하는곳인지 그냥 지나가지 마시고 한번 들려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간만에 다시 방문을 해보았더니 정가제를 드디어 시작을 했네요... 물건을 하나 구입을 했는데, 아직 영수증은 발급을 안하는듯 합니다. 암튼 조금씩 개선을 하셔서 아름다운 가게못지 않은 멋진곳으로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독립문점, 한국마이크로스프트가 지원하는 매장

아름다운 가게, 은평구 연신내점 방문 구입기

아름다운 가게 안국점, 나눔이 있는 따뜻한 생활문화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