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지원팀에게 이메일로 문의해서 답변과 문의사항 해결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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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블로그에 광고 3개를 초과해 노출시 약관 위반으로 계정 비활성화가 될수 있으며, 문제 발생시에 해결하는 방법

얼마전에 비활성화문제로 경고를 받았는데,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를 하고, 노가다를 좀 해서 겨우 해결을 했습니다.

지원팀과 정책팀이 별도로 있어서 지원팀이 모든것을 해결해주지는 못하는듯하지만,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궁금증에 대해서 잘 알려주니 문제 발생시에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도 중요하지만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를 해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단, 모든 분들이 받을수는 있는것은 아니고, 주당 평균적으로 25달러 이상(월 $100정도)의 수익을 올리는 분에 한해서만 제공된다고 하는데, VIP서비스인가요...(이외에 애드세스 최적화 전화상담도 있다는...)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은 안되는듯한데, 이메일로는 문의를 하면 오후나 저녁에 하면 다음날 오전쯤에, 오전에 문의를 하면 오후정도에 답변을 주는듯하니, 애드센스 신청, pin번호 도착이나 계정비활성화, 계정중지 등의 문제가 발생시에 연락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request.py

신청은 위 사이트에 가서 하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 가면 연락처 양식을 이용해서 문의를 하라고 나오는데,

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request.py?contact_type=open_contact

위 링크에 내용을 입력하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겠지요?

이름, 이메일 주소를 넣으시면 되고, 웹게시자ID라는것이 나오는데, 자신의 에드센스 광고 삽입 코드에 보면 pub-숫자가 나오는데, 이것이 개개인의 애드센스 아이디인데, 이것을 복사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무론 카테고리도 잘 정해서 보내셔야 빠른 대답을 받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크린 샷(화면캡쳐)은 필요할 경우 첨부파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왭사이트 url은 자신의 사이트나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주소를 넣으셔도 되고, 안넣어도 되네요

가장 중요한 문의사항인데.. 100자 이하라고 하지만, 좀 넘어도 상관은 없는듯한데, 너무 장황하게 쓰시기 보다는 간결하게 문의사항을 적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봐달라... 부탁한다 등 애원이니 빈다고 해서 안될문제가 해결이 되지는 않는듯합니다.

구글이 글로벌 기업이기때문에 수많은 애드센스 사용자가 있어서 일괄적으로 적용을 하기때문에 별도의 예외처리는 해주지 않는듯 하더군요. 저도 유예를 해달라고 부탁을 해보았는데, 어쩔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보내는곳은 정책팀이 아니라, 지원팀이기때문에 지원팀에서 해줄수 있는 한계 이상은 못해주더군요.

저같은 경우 한페이지에 일반 콘텐츠 광고가 3개를 초과해서 달린 문제로 계정 비활성화가 될수 있다고 와서, 메일로 그럼 어떤 페이지들이 문제가 있는줄 알수 있냐고 하니... 그건 지원팀에서 알수 없다고...-_-;;

뭐 비활성화가 되거나, 계정중지가 되면 어떤 특정 페이지때문이라는것이 알려주지 않을까 싶은데, 가급적 그 상황까지 안가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메일은 물론.. 자동답변이나 영어로 날라오는것이 아니라, 한국인분이 답변을 주시는듯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고객센터와는 달리 상담원의 실명같은것도 안밝히더군요...

암튼 애드센스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운영을 하시다가 문제가 생겼을 경우, 애드센스 포럼이나 다른 블로거의 글을 통해서 알아보시는것도 좋기는 하지만, 정확한 문제를 아시는것이 우선 이기때문에, 우선은 지원팀에 문의를 해서 정확한 문제가 뭔지 아시고나서 다른곳에서 팁이나 노하우를 알아내시느것이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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