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개신교)에서 바라봤을때 여호와의 증인은 이단종교인가 분파인가?

 

앞집에 여호와의 증인 교회에 다니시는 분이 있는데, 새벽부터 열심히 전도활동을 한다고 어머니가 말씀을 하시는데, 헌혈이나 총과 군대 징집에 대한 문제, 일제시대에 신사참배를 안하고 끝까지 버틴 이야기 등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보니 여호와의 증인이 이단이라고 하더군요.

이단 [異端]

1. 자기가 믿는 이외의 도(道). 

2. 전통이나 권위에 반항하는 주장이나 이론. 

기독교의 입장에서 본다면 불교는 확실하게 이단이겠지만...

이슬람교나 여호와의 증인, 기독교 모두 같은 하나님을 믿지만, 예수님이나 천국을 인정하지 않는 입장인데... 찾아보니 이 또한 이단으로 치부를 하더군요.

근데 마침 여호와의 증인분이 전도지를 들고 집을 찾아왔는데, 예수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인정을 하네요.. 인터넷에서는 조금 잘못된 정보가 돌아다니는듯 합니다.

암튼 신천지나 통일교는 그렇다고 치더라도 여호와의 증인을 이단으로 생각하는줄은 오늘 알았네요...-_-;;

장로교, 침례교, 감리교, 성결교, 순복음등은 보통 분파라고 분류를 하는데, 분파에서 조금 벗어나는것이 이단으로 분류를 해버리는듯..

석기현 목사, “천주교는 믿는 신 다르다”

검색을 하고, 이거저것을 찾아보니... 천주교를 이단이라고 생각하는 극단적인 경우도 있네요.

뭐 어떤 종교를 이단이라고 부르는것은 그 종교가 정말 이단일수도 있지만, 그 이단이라는것은 부르는 사람의 입장에서 이단이지, 이단으로 불리는 종교측의 입장에서 본다면 기독교를 이단으로 부르겠지요.

영혼과 사후세계는 있는것일까? 존재할 가능성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으로는 무신론자이지만, 만약에 하나님이 있다면 어떻게 생각하실까 궁금합니다. 

구약시대 이후에 예수님 탄생이후에 신약시대 앞부분에까지만 관여하시고, 이후에는 전혀 세상일에 관여를 하지 않고, 그 모습도 전혀 드러내지 않고 계시는데... 이후에 성경을 만들고, 편집하고, 자신들끼리 해석하면서 분파가 생기고, 이단이 생겨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그래.. 너는 옳고, 너외는 모두 틀리다라고 할까요? 걍 궁금하네요...

신은 없다 (Religulous) - 무신론자와 유신론자의 대화

BBC다큐 Root Of All Evil - 신이라는 망상, 종교는 모든 악의 근원?

BBC다큐 Root Of All Evil - 종교 바이러스

죽음, 그 후 - 사후세계는 있다? 없다?

MBC 세계와 나 W - 토리노 수의의 비밀, 인레호수, 핫 썬 시네마키즈

NG 예수에 관한 10가지 논란 - 믿음에 관한 3가지 논란(Is It Real?: Touched By Jesus)

뭐 자신과 생각이 다를수도 있고, 틀릴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틀렸을수도 있는 가능성은 배제하고, 남을 이단이나 사탄이니 제단하는것은 문제가 있을듯한데, 그러다보니 요즘은 기독교를 개도교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예수님이 말씀하시고, 가장 강조하셨던 믿음, 소망, 사랑중 제일인 사랑이라는 말을 떠올려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