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둘레길 부근의 가을 단풍 풍경 사진들과 한적하고 느긋한 산행

 
반응형

10월도 이제 몇일 안남았는데, 서울의 북한산 일대에도 단풍이 막판으로 가고 있는듯합니다.

다만 서울 북한산은 단풍이 그닥 아름다운 산은 아닌듯한데, 북한산보다는 북한산에 올라가기전의 동네의 단풍이 더 이쁘게 보이더군요.

은평구 불광동쪽에서 북한산이나 둘레길 산행을 하신다면 불광역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고 구기터널쪽으로 그냥 가지마시고, 걸어서 올라가시면 가로수인 은행나무의 단풍이 막 절정으로 치닫고 있고, 인근에 공원에도 정원수들이 꽤 이쁘게 단풍이 들어있으니 지나시면서 한번 들려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북한산 둘레길 불광동 진흥로길 구기터널방면 은행나무의 절정 가을 단풍 사진

북한산 도시자연공원 - 불광동 구기터널 방면 독박골부근

여긴 북한산 도시자연공원으로 북한산 둘레길의 하늘정원길을 가면서 들릴수 있는곳인데, 북한산 조망도 좋고, 잠시 쉬었다가 가시면 좋을듯합니다.

잘 정돈된 길에 단풍들도 조금씩 들어있습니다.

아침에 찍어보니 파릇한 느낌에 더 좋아보이더군요.

출근길에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과 단풍... 회사에 늦지나 않을까... 버스는 왜 안오지하는 마음에 단풍과 아름다운 자연에 눈길을 주시는 분들이 별로 없네요...

북한산 둘레길 하늘정원길 올라가는 곳인데, 이곳에도 주위의 아파트나 공원에 많은 단풍나무들이 심어져 있더군요.

북한산 둘레길 하늘정원길(구름정원길) 구간, 불광사입구 나무계단 테크 공사 마무리후에 재개통

서울 봄에 걷기 좋은 아름다운 봄꽃길 102선 안내

은평 둘레길 관광안내소, 북한산 둘레길 관광안내도를 500원 유료에 판매

지리산 둘레길 - 1박2일에서 소개된 여행 명소 탐방로

북한산 둘레길 전체코스 지도

북한산 둘레길(Dulegil) - 서울판 올레, 저지대 탐방로 개통

북한산보다는 아파트의 단풍이 좀 이쁘다는...-_-;;

북한산 둘레길 구간... 단풍은 뭐 그닥...

수리봉과 하늘정원길 가는 불광사쪽의 작은 공원입니다.

멀리보이는 북한산 수리봉.. 은 아니고.. 수리봉 바로 앞에 있는 봉우리입니다.

그래도 여기저기에 울긋불긋 단풍이 좀 피어있기는 한데, 설악산아니 오대산등 단풍으로 유명한곳에 비하면 좀 많이 아쉬움감이 없지 않아 있기도 합니다.

둘레길 구간의 다세대 연립주택이 있는곳에는 감나무에 감이 단풍처럼 이쁘게 익어가고 있네요.

북한산 둘레길 불광동 진흥로길 구기터널방면 은행나무의 절정 가을 단풍 사진

북한산의 아름다운 단풍 모습과 멀리서 바라보는 우리의 인생

공작단풍(수양단풍), 공원등에서 조경나무로 많이 쓰이는 단풍나무과 식물

돌단풍(돌나리, 부처손), 범의귀과의 봄에 흰색꽃이 피는 여러해살이 풀

북한산 둘레길 하늘정원길(구름정원길) 구간, 불광사입구 나무계단 테크 공사 마무리후에 재개통

강원도 설악산에 다녀온 사람의 말에 의하면 강원도의 단풍은 장난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다만 사람이 엄청나게 많아서 여름피서철만큼이나 차가 막히고, 설악산 입구쪽으로 가는 길은 교통정체 또한 엄청나다고 하네요.

한계령이나 미시령정상의 휴게소에서 잠시 보는것이 더 좋다고 할정도라던데, 뭐 북한산이야 그 정도는 아니지만, 이쪽 또한 주말이면 둘레길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만더군요.

조금 느긋하게 산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평일을 이용하시거나, 주말의 오전이나 조금 늦게 산행을 하시면 좀 나은편인데, 참고해서 산행을 즐겨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