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dle Printer Pro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문서, 이미지 등을 PC컴퓨터 프린터로 출력하는 앱

 
반응형

몇일전에 Readdle에서 5주년인가 기념으로 앱을 할인 이벤트를 해서 $1.99에 판매를 해서 구입을 했는데, 오늘보니 다시 $6.99로 원상 복귀가 되었네요...

암튼 잠깐 사용을 해보았는데, 오~ 정말 괜찮은 어플인듯 합니다. iphone, ipad에서 사진이나 문서 등을 PC컴퓨터에 있는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게 해주는데, 네트워크 lan을 지원하는 프린터라면 직접 다이렉트로 출력이 되고, 보통의 프린터라도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후에 우선은 프린터 설정을 해야 하는데, 우측의 Add Printer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PDF Printer라고 해당 화면을 pdf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프린터를 추가하려면 Add Manually를 눌러주면 됩니다.

수종설정에 들어가면 PC desktop에 app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http://support.readdle.com/ppd/

위 페이지에 들어가서 Windows(xp, vista, win7지원)나 Max os X(10.6 lion) 용 프로그램인 Printer Pro Desktop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를 하고나면 윈도우같은 경우 아이콘에 위와 같은 어플이 설치가 되어있는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거기에서 출력을 할 프린터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authcode 인증코드가 있기는 한데, 별도로 물어보지는 않는듯하고, 아이피(ip) 주소를 보니 내부 공유기를 통한 네트워크만 지원을 하는듯한데, 외부에서도 집이나 사무실의 프린터로 접근이 가능한지는 기회가 되면 테스트를 해봐야 할듯합니다.

피씨에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후에 next step을 누르면 PC가 나오는데, 이것을 선택하고, Next Step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테스트 페이지 인쇄화면이 나오는데, skip해도 되지만, TEst로 한번 출력해보시면 좋겠지요?

 

테스트페이지를 인쇄해보니 깔끔하게 잘나옵니다~

그럼 이제 출력을 할 준비는 끝이났고, 어떤식으로 출력을 하는지 보겠습니다~

출력방식은 Printer Pro app 자체에서 출력을 할수도 있고, 다른 앱에서 보내기 방식으로 출력을 하는 방식등이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보면 간단한 설명이 나오는데, Documents, Clipboard, Contacts, phothos, Mail, Web Pages, Box, Dropbox 등을 지원을 해주는데, 문서, 클립보드, 주소록, 사진이미지는 앱 내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하고, 메일, 웹페이지, 클라우드 등의 자료는 Open in 이라는 보내기 기능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선 이미지는 찍어놓은 사진을 앱내에서 선택해서 출력을 하면 됩니다.

 

테블릿에서 보내는 방식이라 화질, 출력물이 안좋지 않을까했는데, 깔끔하고, 깨끗하게 잘나오더군요~

PDF를 Safari에서 불러온 경우에는 위 처럼 다음에서 열기로 Printer Pro로 전송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Printer Pro에서 해당 문서를 받아서 출력을 해줍니다~

뭐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출력을 할일이 많은분들이라면 정말 추천할만한 앱인데, 비단 출력을 하지 않아도, 아이패드의 자료를 PC로 PDF파일로 보내는 방법등으로 활용해도 좋을듯한데, 가격이 좀 부담스러울수도 있는데, 무료로 free lite 앱도 제공을 하니 한번 사용해보시고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다만 괜찮기는 하지만, 뭐 이러한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면 필요할때는 클라우드서비스에 저장을 하거나, PC로 메일을 보내서 출력을 하는 방식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