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메이트(Plusmate) emart 7.3W LED전구, 9900원에 이마트에서 구입 사용기(전기절약을 위한 LED전구의 장단점은?)

 
반응형

요즘 집의 전기세가 장난이 아닙니다. 에어콘도 없는 집에서 3인가족이 9만원이라니...-_-;;

특히나 집에서 일하면서 컴퓨터, 노트북, 아이패드, 전구, 선풍기 등을 쓰는 저로써는 더욱 눈치가 보이네요...-_-;;

뭐 어쩔수없는것은 그렇다고 해도, 전기요금을 아낄수 있는것은 아껴야겠다는 생각에 찾아보니 책상 스텐드의 전구가 백열전구로 25w인데 이게 좀 신경이 쓰여서 전기를 아낄수 있다는 LED전구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11번가 LED전구 최저가 판매처

인터넷을 보니 최저가가 만원정도부터 비싼것은 3만원에 거의 육박을 하더군요...-_-;;

LG라이팅 홈페이지 FAQ - http://www.lge.co.kr/brand/lighting/support/LightingBbsListCmd.laf

위 사이트에 가면 led전구가 어떤식으로 전기를 절약하고, 돈을 아낄수 있는지 잘보여주니 하나씩 보시면 됩니다.

LED(Light Emitting Diode)는 발광 다이오드로 플라스틱 속에서 보호를 받는 미세한 반도체들이 빛의 발산을 돕는 장치인데, 90%까지 (백열전구 5%, 형광등 40%) 빛으로 전환하기때문에 와트수가 기존전구보나 낮아도 훨씬 밝기때문에 전기요금을 절약할수 있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7w, 11w등으로 빛의 밝기를 말하지 않고, 새로운 기준인 루멘(lm)으로 광효율을 나타내는데 (W당 lm) 와트(W)는 낮으면서 루멘(lm)이 큰 led 램프가 좋은 램프램프라는 이야기입니다.

암튼 수명도 오래가고, 누진세를 대비해서 절약한다는 생각으로 하나를 구입하려고 이마트에 가보았더니 가격은 인터넷보다 좀 비싼편이기는 합니다.

일반전구대비 전기로 80%절감에 거의 반영구적으로 수명이 길고, 빛떠림, 수은, 자외선이 없는 친환경 조명이라는 LDE전구... 다만 가격은 후덜덜합니다.

25W의 전구들에 비해서도 전혀 떨어지지않는 11W의 LG LED... 빛의 밝기 루벤은 거의 같은데, 전기는 훨씬 덜먹는다고 합니다.

수많은 전구들 중에서 유독 만원이 안되는 전구가 하나 있으니 플러스메이트 LED전구입니다.

얼씨구나 싶어서 바로 하나를 구입을 했습니다.

왠지 포장은 삼성제품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삼성에서 PL상품을 만들지는 모르겠네요.

7.3W로 3만시간의 수명에 백열전구 40W를 대체할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집에서 사용하는것이 25W형광등인데, 주광색과 전구색중에서 흰색인 주광색으로 구입을...

백열전구보다 30배 긴수며에 최고 88%를 절감한다고...

안정기내장형의 lge로 정격전류는 36ma, 정격전력은 7.3W인데, 남영전구라는곳에서 제조를 했네요.

다만 LG나 삼성등의 제품에는 써있는 루맨수치는 없습니다.

무게는 일반전구에 비해서 상당히 묵직하고, 생긴것도 독특한 모양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25W짜리 형광램프와의 비교... 소켓은 호환되는 같은 사이즈입니다. 간혹 다를수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기대되는 마음으로 전구를 켜보았는데, 어째 기존에 사용하던 전구의 밝기의 2/3정도 밖에 안됩니다.

전기세 절약도 좋지만, 시력에도 안좋을듯하고해서 걍 교환을 했습니다. 가는길에 킴스클럽에 드렸더니 전구제품은 교환이 안된다고 해서 어쩌나했는데, 이마트는 그냥 아무말없이 바꾸어주더군요.

11번가 LG LED 14W 전구 최저가 판매처

그리고나서 구입한것이 LG전자의 14W LED전구(a1914fc5dg1)로 가격은 무료 29900원...-_-;;

가격은 상당히 비싸지만, 밝기기 형광전구 25W에 비해서 훨씬 밝고, 무엇보다 눈부심이나 안정감등이 훨씬 좋은듯합니다. 다만 발열은 뒤쪽이 좀 심하기는 한듯 합니다.

전기절약을 위해서는 LED전구가 상당히 좋기는 한데, 뭐 집에서 LED전구를 사용하는 경우는 스텐드나 현관등외에는 그다지 많지는 않은데, 절약이나 아이들의 공부나 시력보호를 위해서는 투자해볼만한 제품인듯 합니다.

다만 싸다고 무조건 사지 마시고, 가급적 돈이 들더라도 어느정도의 밝기가 되는것을 고려해서 구입해야 할듯합니다.

LED 전구, 경제성 형광등에도 못 미쳐

위 기사는 2년이 넘은 기사여서 그대로 볼 내용은 아니지만, 위 기사에서 언급한것처럼 소비전력과 밝기(루멘)을 제대로 표현하지 않은 제품은 피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led 전구들은 자꾸 백열전구에 비교를 하는데, 요즘은 대부분 형광전구를 이용하는 상황에서 백열전구로 비교대상을 삼아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것은 문제가 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