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Station Duo) 설정 초기화 방법

 
반응형
LS-WXL/E-ap 를 구입해서 파일서버처럼 사용하려고 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네트워크드라이버 연결, 웹서비스 접속,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의 접속 등 다양한 기능이 참 마음에 들기는 하는데, 일본회사인가?
메뉴얼이 한글은 거의 손바닥 한장정도...-_-;;

다행히 버팔로 한국 홈페이지가 있어서 1:1문의를 하거나, 직접 전화를 하면 해결이 되기는 하는듯...

http://buffalotech.co.kr

속도를 조금 높여볼까해서 랜선 케이블을 cat 6, cat 7 로 바꾸고 이더넷 프레임크기인 점보 프레임(jump frame)을 수정했는데, 기본값외에는 모두 접속이 안된다... 한마디로 먹통...-_-;;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을 해놓는데, 다행히 하드디스크는 초기화되지 않고, 설정값만 초기화된다.

LS-WXL/E 제품에 접속되지 않는 경우 제품의 초기화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초기화 진행 시 admin 계정, IP 주소, Ethernet Frame Size가 초기화되며 데이터 및 나머지 설정값은 기존대로 유지됩니다.
 
초기화를 진행하시려면 아래의 절차를 따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관련]
외장 HDD 제조사에서는 HDD 내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의 경우 보증이 가능하지 않으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 백업 후 사용 권장드립니다.

 
[1] 제품의 뒤쪽에 있는 전원스위치를 "OFF"로 설정합니다.
-> POWER LED가 점멸하며 약 30초~1분 후 제품이 전원이 종료되며 모든 램프가 소등됩니다.
 
[2] 전원스위치 상단에 있는 "FUNTION"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스위치를 "ON"으로 설정합니다.
-> FUNTION LED가 점멸합니다. (이 때 POWER LED는 켜지지 않습니다.)
 
[3] "[2]" 상태에서 "FUNTION" 버튼을 짧게 1~2회 정도 누릅니다.
-> FUNTION LED와 POWER LED가 번갈아 점멸하며 약 3~5분 후 POWER LED가 점등하며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POWER LED외에 다른 LED는 모두 꺼져 있습니다.)
 
참고로 LS-WXL/E 제품에 동봉된 LAN CABLE은 CAT5e 규격이며 기가비트를 지원하며 CAT6나 CAT7 케이블을 사용 시에도 전송속도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저희 버팔로 고객지원센터(02-2057-2094~5)로 연락주시면 친절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