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컴퓨터의 설정의 CMOS BIOS 바이오스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설명

 
반응형
OS업그레이드, SW업데이트 등은 많이 해보셨겠지만, cmos는 그냥 컴퓨터를 구입하면 그냥 쓰는거다라고 생각을 하는듯 합니다.
뭐 굳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필요도 그다지는 없지만, 하드웨어 제품 호환이나 Widows7처럼 새로운 OS가 나올때 제품 호환등을 위해서 자주 업그레이드가 되고는 합니다.

설치파일은 cmos제작사에도 있지만, 가급적 메인보드 제조업체나 수입업체의 홈페이지에 가면 최신 롬이 올라오니 다운받아서 플로피디스크에서 설치할수 있는데, 최근에는 usb 드라이브를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최신버전은 메인보드 수입사보다는 제조업체인 HW사에 가면 구할수 있습니다)

삼성 SSD 64G, 인터넷으로 구입 및 설치, 사용기 (PC속도를 높이는 가성비가 최고인 제품)
최근에 ssd 디스크를 구입했는데, 설치가 안되더군요.

Windows가 선택한 위치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오류 : 0x80300024
새 시스템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시스템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가 나는데, sata 관련 부분 옵션을 조정해 주면 된다고 하기도 하지만,
저는 죄다 안되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cmos를 업데이트를 해보니 잘되더군요~
(초보자분들은 조금 힘들수도 있으니 잘아시는 분에게 부탁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설치방법은 cmos에 따라 다르지만, phoenix 바이오스는 bin 파일을 usb에 담고 부팅화면에서 del 키를 누르고 들어가면 됩니다.
바이오스에따라서 f2를 누르고 들어가는 기종도 있습니다.

Win Flash로 PC컴퓨터나 노트북의 Award CMOS Bios 바이오스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어워드 바이오스일경우에는 위 방법이 편리하니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메뉴중에 보면 EZ Flash update라는 항목이 있은데 들어가면
asustek EX Flash 2 BIOS rom utility 라는 프로그램 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usb 메모리로 들어가면 해당 파일이 보이는데 해당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용량은 1mb정도입니다.




Are You sure to update bios?에 Yes를 선택


M2A-vm hdmi 인데 기존버전이 2302이고, 이번 버전이 5001이니까 저도 정말 오래간만에 업그레이드를 하는듯....

간혹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다가 먹통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메인보드 메뉴얼에 보시면 cmos 를 리셋하는 점퍼를 한번 연결해주면 문제없이 다시 부팅이 잘됩니다.
이후에 기존의 cmos 정보가 날라갈수도 있으니 다시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초보자들은 좀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한번 받아두시는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