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k.ar 스마트폰 등산 안드로이드 앱, 저 산의 봉우리의 이름을 뭘까?

 

주말에 강원도에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다니다가보면 참 멋진 산들을 만나고는 하는데, 지도가 있다면 대략적인 지명을 알수 있지만, 차량으로 이동중인 경우에는 산이나 봉우리의 명칭을 알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때 유용한 프로그램이 Peak.ar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프로그램이 나와있는데,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peak.ar로 검색을 하시면 되며,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후에 DB파일을 2-3Mb정도를 다운로드 받으니, 무제한 3G가 아니신분들은 Wi-fi로 설치를 해서 DB를 다운받고, 설정에서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 증강현실 프로그램처럼 원하는 산이나 봉우리쪽으로 스마트폰을 가져다가 두면 위의 사진처럼 무슨무슨 봉우리라고 알려줍니다.


장애물이 있고 없고는 상관없고, 화면의 방향쪽에 가장 가까운 산을 보여줍니다.


이런식으로 차량 이동시에 확인을 하는것이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SmartPhone를 수평으로 놓으면 화면의 방향에 따라서 현재의 위치와 앞쪽에 있는 봉우리, 배경으로는 지도를 보여줍니다.

일전에 한번 설치한적이 있었는데, 동네나 서울시에 있는 산들이나 봉우리들은 대부분 알고 있어서, 삭제를 했었는데, 막상 이렇게 여행을 나오고보니 다시금 필요하더군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호기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언젠가 꼭 요긴하게 써먹을수 있는,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