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 e끌림통장 & 평생계좌번호 개설

 
반응형
거래가 전혀 없다가 구글애드센스의 수표가 웨스턴유니언으로 지급이 되면서 기업은행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다고 해서 몇달전부터 찾아간 기업은행

구글 애드센스 - 웨스턴 유니언(Western Union Quick Cash) 환전기
구글 애드센스 - Western Union Quick Cash 지급 시작

집앞의 불광점도 가보고, 사무실근처의 마포점도 가보았는데, 통장이 하나 있으면 괜찮겠다라는 생각은 했지만, 통장을 만들라고 권하는 직원은 하나도 없고, 그냥 현금으로 지급을 받았는데,
오늘 찾아간 마포점의 직원이 친절하게 대해주면서 통장 이야기를 하길래 이번 기회에 만들어 보았다는



여러 통장중에서 e끌림통장이라는것으로 만들었는데, 카드로 일출금이 가능하고, 인터넷뱅킹도 가능하지만, 종이통장을 없는 통장으로 신청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도 없고, 무엇보다 맘에 드는것이 평생계좌번호라는 것인데,
뭐 보통 주거래 은행 계좌번호는 자주 사용한다면 외우겠지만,
보통은 자신의 은행 계좌번호를 외우고 다니는 일반인은 그리 많지 않은듯한데,
자신의 핸드폰번호나 집전화번호등을 은행계좌번호로 만드는것이다.
(물론 해당 번호가 사용되지 않고 있는 경우에...)

다행이 내 핸드폰 번호는 사용이 되지 않고 있어서 개설을 했다는...
앞으로 기업은행 계좌번호는 평생 잊지 않을듯한데,
이체수수료도 무료이니, 누군가에게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불러줄때는 앞으로 기업은행을 주로 이용하지 않을까 싶다.




연이율은 2.5%정도라고 하는데, 그다지 연리는 높지 않은듯하지만 꽤 편리한듯하다.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 두드림체크카드

비슷한 통장으로는 제일은행의 두드림통장이 있는데, 이율은 기업은행에 비해서 조금 더 높은듯
(저번에 보니 연리가 조금 떨어진듯하고, 통장잔고와 연계가 되는듯)
거기에다가 두드림통장은 24시간 출금 수수료면제에다가 요즘 편의점에서 수수료 없이 이용할수 있는 기기들을 많이 설치해서 편리한면도 있다.

암튼 둘다 편리한점이 있고, 각각 장점도 있으니 둘다 만들어도 좋고, 자신에게 맞는것으로 하나 만들어두면 요길할듯 하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 http://mybank.ibk.co.kr/

종이통장 없이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과 자동화기기만으로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전용 상품 ‘e-끌림 통장’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전자금융(인터넷·텔레·모바일뱅킹)과 자동화기기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는 대신, 창구가입보다 높은 금리와 수수료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수시입출식예금은 연 1.0%를 기본금리로 다른 상품 가입 실적에 따라 최고 2.0%p의 추가 금리를 제공, 최고 연 3.0%의 금리가 적용된다. 수시입출식예금 잔액에 대한 연 3% 금리는 은행권 인터넷전용예금 중 단연 최고다.

또 ‘e-끌림’통장 적금·정기예금식은 은행 창구가입 상품에 견줘 연 1.0%p 이상 높은 금리가 제공된다. 1년제를 기준으로 정기예금식은 연 5.7%, 적금식은 연 5.2%로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다.

이와함께 ‘e-끌림’통장에 가입한 모든 고객은 올해 말까지 전자금융 이체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통상 경쟁 은행들이 급여이체 실적이나 신용카드 가입을 조건으로 면제 혜택을 부여한 것에 비해 파격적이다.

이들 상품의 가입은 창구 방문이 필요없지만, 다만 수시입출금식 예금의 경우 신규 가입에 한해 실명확인을 위한 창구 방문이 필수다.

상품요약





  • 전자금융, 자동화기기등 비대면 채널만을
    이용하는 인터넷전용 상품!
  • 연 최고 2.5% 의 고금리제공! (높은 기본금리 연0.5%+추가 금리우대 최고2.0%)
  • 가입시 조건없이 전자금융수수료 면제 (2010.12.31까지 한시 면제)




상품특징

  • 전자금융, 자동화기기등 비대면 채널만을 이용하는 인터넷전용 상품. 
  • 연 최고 2.5% 의 고금리제공! (높은 기본금리 연0.5%+추가 금리우대 최고2.0%)
  • 가입시 조건없이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2010년 말까지 한시면제)
     

상세정보

상세정보
상품종류 수시입출금식
가입대상 개인(단, 개인사업자 제외)
상품내용

기본 내용
- 가입대상 : 순수개인(개인사업자 제외)
- 가입방법
ㅇ 창구가입 : 영업점 창구를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ㅇ 전환가입 : 인터넷뱅킹을 통해 기존 입출식예금을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환 시 기존 통장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약관 다운로드 예금거래기본약관
IBK e-끌림통장 - 약관

IBK e-끌림통장 - 상품설명서

예금거래기본약관
유의사항 ㅇ 해당 통장은 원칙적으로 통장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 통장발급을 요청하는 경우 일반통장으로 전환 후에 발급해 드립니다.
- 통장발급 후에는 이 통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우대서비스 제공이 중단됩니다.
ㅇ 창구를 통한 출금거래가 제한됩니다.
다만,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창구출금이 가능합니다.(수수료 면제)
- 300만원 이상 현금을 출금하고자 하는 경우
- 당행 CD/ATM 장애발생 시
ㅇ 인터넷뱅킹을 통해 기존 입출식예금을 이 통장으로 전환하는 경우 기존 통장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혜택 및 부가서비스

우대이율 제공


제공조건 우대금리
IBK e-끌림 적금 10만원이상 가입하고 자동이체 10만원이상 등록 + 1.0%p
IBK e-끌림 정기예금 100만원이상 가입 + 0.5%p
결산시점 최근 3개월 이내 당행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
50만원 이상 (단, 현금서비스 이용금액 제외)
+ 0.5%p

※ 해당 제공조건을 결산시점까지 계속 유지하는 경우에만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 결산시점 : 보통예금(6·12월 제2토요일), 저축예금(3·6·9·12월 제2토요일)

※ 신용카드 이용실적 산출기준 예시
→ 결산월이 12월인 경우 9월, 10월, 11월 3개월 이용실적 합계

수수료면제(2010.12.31까지 한시 면제)

  •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인터넷뱅킹·텔레뱅킹·모바일뱅킹) 무제한 면제

부가서비스

  • 10년까지 거래내역 조회 가능
  • 소액예금(50만원 미만)일 경우에도 이자지급
  • IBK사이버문화센터 무료수강
    • 다이어트를 비롯한 건강강좌/주부교실/생활교양/컴퓨터 활용
    • 이용방법 : 하단 사이버문화센터 클릭 ->주민등록번호 제출-> 대상여부확인 -> 회원 로그인후 무료수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