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예방 접종

 
반응형

기존에는 예방백신은 없고, 치료약만 존재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백신이 있어서 올해 11월 중순경에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의료계종사자, 임산부, 학생, 군인 등
신종플루에 취약하다고 알려진 24세 미만자나 접촉이 우려되는 이들을 위주로 시작이 될듯합니다.

현재로써는 사람이 많은곳을 가급적 피하고,
외출시에는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후에는 손, 얼굴 등을 깨끗하게 닦아야 할듯 합니다.

정부는 우선 신종플루 감염을 막기 위한 가장 유효한 수단은 예방접종으로 조속히 백신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복지부는 백신허가가 완료되는 오는 11월 중순경에 접종을 시작해 내년 2월까지 의료인, 임산부, 학생 및 군인 등을 비롯해 전 인구의 27%인 1366만명에 대한 접종을 마칠 계획이다. 특히, 연내 GSK로부터 300만 도즈, 녹십자로부터 700만 도즈를 각각 확보키로 했다.

 

기존에 확보된 백신은 531만명분으로 복지부는 연내 500만명분을 추가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복지부는 다음주 국무회의에서 예비비 지출이 의결되면 즉시 구매절차에 들어가고, 내년부터는 총 인구의 20%에 달하는 물량을 상시 비축할 방침이다.

예방백신 1000만 도즈는 1회 접종 시 1000만명, 2회 접종시 500만명에 대한 예방접종이 가능한데, 향후 임상허가 결과에 따라 접종횟수가 결정될 전망이다.

확보된 예방백신은 의료·방역요원에 우선 접종될 예정이며, 그다음은 임산부·영유아·학생·군인을 우선순위로 나머지는 질병취약계층의 추이를 감안해 향후 결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복지부는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를 확대 개편해 재난관리법에 따른 준 재난관리본부 조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스펀지 - 신종플루의 증상
스펀지 - 신종플루 백신접종과 타미플루 복용
스펀지 - 신종플루 간이검사, 확진검사
스펀지 - 팔각회향 차, 신종플루에 좋을까?
스펀지 - 신종플루 전염경로, 예방법
스펀지 - 신종플루 대비 마스크, 안정성

신종플루 대비 - 제대로 손씻는 올바른 손씻기 방법
신종인플루엔자 감염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