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권 - 열심히 일해도 가난해지는데는 이유가 있다 도서 서평

 
반응형

>

현시대에 대해서 설명하고 어떻게 살아갈지를 이야기해주는 이영권박사의 강연테이프...
돈이라는것은 무슨 철학자처럼 자연주의자처럼 욕심없이 살지 않는 이상에는 꼭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 누구라도 배고픈 소크라테스보다는 배부른 돼지가 좋지 않겠냐는...-_-;;
암튼 이 시대에 돈은 아무리 벌어도 벌어도 욕심때문에 만족을 할수가 없게되고, 수많은 부부들이 이혼을 하는것도 상당부분 돈때문이라고...
그런데 그러한 욕심을 짜른다는것은 일반인으로서는 쉬운 일이 아니고, 하나의 욕심을 짜른다고해도 또 몇개의 욕심이 일어난다고...
수많은 욕구속에서 하나하나의 욕심과 사건들에 대응을 하다가는 지쳐버릴수밖에 없으니 그렇게 싸우지 말고, 헤라클레스가 괴물의 몸통을 베어버리는것처럼 핵심적인 역량을 키워라는 메세지이다.
그 핵심적인 역량중에서 가장 기본적인것은 자신의 일에서 최선을 다하라는 이야기.. 지금 하는 일도 제대로 못한다면 어디가서 무엇을 해도 마찬가지일것이라고...
그리고 부업으로써는 네트워크 마케팅.. 일명 다단계...-_-;; 를 권장...-_-;; 물론 일부 잘못된 다단계를 말하는것은 아니겠지만, 막판에 이건 뭐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암튼 전반적인 내용은 꽤 마음에 들었는데, 한마디로 자신에게 벌어지는 수많은 일들을 하나하나 대응하기보다는 핵심을 꽤뚫는 처리를 하라는것과,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라는 메세지만큼은 좋았다...
왜 근데 이영권박사가 네트워크 마케팅을 옹호하시는지... 암튼 책은 별로 못쓰시는것 같지만, 강연하나는 참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하시는듯....

윌리엄 A. 스텐마이어 저/이영권 역 | 아름다운사회 | 2005년 03월
이영권 강의 | 아름다운사회 | 2005년 08월
 

열심히 일해도 가난해 지는데는 이유가 있다
국내도서
저자 : 윌리엄 A. 스텐마이어 / 이영권역
출판 : 아름다운사회 2005.03.26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