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게임 종류

 
반응형


스타워즈 게임 종류

STAR WARS GAME SERIES


* 루카스 아츠에서 제작한 스타워즈 게임의 종류를 소개합니다.
* 루카스 아츠 외에도 루카스 러닝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만, 이 회사는 유아용 교육용 게임들을 제작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STAR WARS (스타워즈) - IBM. FD. 시뮬. 국내 발매 안됨.
루카스아츠 가장 최초의 스타워즈 게임. 엑스윙 스타일의 비행 시뮬.(국내 발매 안됨)

X-WING series (엑스윙 시리즈) - IBM. FD. 시뮬.
반군의 전투기 엑스윙 등을 조종하여, 호스 전투 이후의 상황을 그리고 있다.
  • X-WING (엑스윙) - 엑스윙의 첫번째 시리즈. 엑스윙, 와이윙, 에이윙을 조종한다.
  • PURSUIT OF EMPIRE (제국의 추격) - 엑스윙의 추가 미션.
  • B-WING (비윙) - 아크바 제독이 설계한 비윙을 조종할 수 있는 미션. 주로 제국의 주력함을 상대로 한다. 다양한 주력함도 추가되었다.
  • X-WING Collector's CD-ROM (엑스윙 콜렉터즈 CD-ROM) - 위의 세가지 시리즈를 CD-ROM에 합쳐 두었다. 음성 추가.

    TIE-FIGHTER series (타이 파이터 시리즈) - IBM. FD. 시뮬.
    제국의 전투기인 타이 전투기 등을 조종하는 게임. 호스 전투 이후에 발생한 하르코브 제독의 반란 사건을 그리고 있다.
  • TIE-FIGHTER (타이 파이터) - 타이 파이터 시리즈의 첫번째 시리즈. 반란의 시작을 그리고 있다.
  • DEFENDER OF EMPIRE (제국의 수호자) - 타이 파이터의 추가 미션. 타이 디펜더가 등장하며, 반란의 종결을 그리고 있다.
  • TIE-FIGHTER Collector's CD-ROM (타이 파이터 콜렉터즈 CD-ROM) - 타이 파이터와 제국의 수호자를 CD-ROM으로 합본한 것. 음성이 추가되었고, 게임의 해상도가 640*480으로 증가했다.

    REBEL ASSAULT (레벨 어설트) - IBM. CD-ROM. 슈팅.
    반군 측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다루는 게임. 스타워즈의 본 스토리와는 무관하지만, 다양한 동영상 등이 나온다. 또한, 게임의 그래픽은 배경을 비디오 영상으로 표시하여 매우 멋지게 보인다.
    REBEL ASSAULT 2 (레벨 어설트 2) - IBM. CD-ROM. 슈팅.
    레벨 어설트의 후편. 전작과 무관한 스토리를 갖고 있지만, 데스스타를 파괴하는 매우 흥미있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DARK FORCE (다크 포스) - IBM. CD-ROM. 액션.
    에피소드 4 직전의 상황을 그리고 있다. 반군의 첩보원인 카일 카탄이 제국군에 잠입하여, 데스스타의 설계도를 탈취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둠 스타일에 가까운 액션 게임

    YODA STORY (요다 스토리) - IBM. CD-ROM. 롤플레잉
    스타워즈 최초의 RPG로 그래픽 머드를 목적으로 제작했다. 게임성은 그다지 높지 않다.

    X-WING vs TIE-FIGHTER series (엑스윙 대 타이파이터 시리즈) - IBM(win95). CD-ROM. 시뮬.
    제국과 동맹 각각 4종의 전투기를 탑승하여 진행하는 게임. 멀티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 X-WING vs TIE-FIGHTER (엑스윙 대 타이파이터) - 몇개의 싱글 미션과 멀티 플레이 미션을 준비해 두었다. 다만, 캠페인 미션이 없는 것이 흠.
  • BALANCE OF POWER (힘의 균형) - 미션팩. 아이람 구역에서 발생한 반란 사건과, 이 곳에서 벌어지는 반군의 로그 비행대와 제국의 복수 비행대 간의 전투를 배경으로 한 캠페인 미션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전투기가 추가되었으며, 멀티 플레이 지도도 추가되었다.

    JEDI KNIGHT series (제다이 나이트 시리즈) - IBM(win95). CD-ROM. 액션.
    다크 포스의 후속편. 카일 카탄이 제다이 기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 JEDI KNIGHT (제다이 나이트) - 다크 포스의 속편.
  • THE MYSTERY OF SITH (시스의 비밀) - 제다이 나이트의 미션팩. 후속편으로서, 마라 제이드로 진행하게 된다. 어둠의 군주, 시스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다.

    SHADOW OF EMPIRE (제국의 그림자) - IBM(win95). CD-ROM. 슈팅+액션. 3D 카드 전용.
    에피소드 5에서, 호스 성계 전투 직후의 상황을 그리고 있는 외전. 한 솔로가 부른 용병의 활약과 타임 로드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툼 레이더 스타일의 액션과, 전투기 등을 조종하는 슈팅 게임을 합쳐 놓은 방식.

    REBELLION (리벨리온) - IBM(win95). CD-ROM. 전략 시뮬.
    루카스 아츠 최초의 전략 시뮬. 에피소드 4 이후에 제국과 반군의 전쟁을 그리고 있다. 다만, 게임의 재미가 떨어지는 것이 확실한 단점.

    X-WING Collector Series (엑스윙 콜렉터 시리즈) - IBM(win95). CD-ROM. 조종. 국내 발매 안됨.
    엑스윙과 타이파이터, 그리고 엑스윙 대 타이파이터의 단축판을 합쳐 놓은 게임. win95 및 3D 카드 환경에 맞추어 새롭게 개발했다.

    ROGUE SQUADRON (스타워즈 편대 - 로그 비행대) - IBM(win95). CD-ROM. 슈팅. 3D 카드 전용.
    에피소드 4와 5 사이에 있었던, 로그 비행대의 활약을 그리고 있다. 제국의 모프 시어돈의 음모를 깨뜨리는 내용을 담은 외전.
    3D 카드 전용의 매우 뛰어난 그래픽을 갖고 있으며 모든 그래픽이 3D로 구성되어 있다.

    X-WING ALLIANCE (엑스윙 얼라이언스) - IBM(win95). CD-ROM. 시뮬. 3D 카드 권장.
    엑스윙 시리즈의 최신작. 반군의 엑스윙 조종사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멀티 플레이시에는 제국군의 전투기도 조종할 수 있다.

    EPISODE I : THE PHANTOM MANACE (에피소드 I : 팬텀매너스) - IBM(win95). CD-ROM. 인터렉티브. 3D 카드.
    영화 에피소드 I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둔 인터렉티브 게임. 퀴곤진, 오비완 케노비, 아다밀라 여왕 등의 주인공들로서 상황을 진행해 나간다.

    STARWARS RACER (스타워즈 레이서) - 레이싱. 3D 카드.
    에피소드 I에 등장하는 포드 레이싱을 내용으로 제작된 게임. 8개 지역에서 20가지 이상의 포드 레이서로 경주를 벌인다.

    FORCE COMMANDER (포스 커멘더) - IBM(Win95). CD-ROM. 리얼타임 전술. 3D 카드 전용. 2000년 초 발매.
    루카스 아츠에서 최초로 제작하는 리얼타임 전술 게임. 스타워즈 세계의 지상전을 그리고 있으며, 3D 카드 전용으로 모든 그래픽이 3D로 제작된다.

    BATTLE FOR NABOO (배틀 포 나부) - IBM(Win95). CD-ROM. 액션 게임. 3D 카드 지원. 2001년 발매.
    에피소드 1의 외전격인 게임. 무역 연합이 행성 나부를 공격할때의 상황과 레지스탕스로 활약하는 나부 방위군의 그후 활약을 그린 작품. 로그 스쿼드론 스타일이지만 지상에서의 전투를 포함한다.

    STAR WARS : STAR FIGHTER (스타워즈:스타파이터) - IBM(Win95). CD-ROM. 슈팅 게임. 3D 카드 지원. 2002년 발매.
    에피소드 1의 또 다른 외전 게임.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스타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행성 나부에서 활약하는 3명의 조종사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GALACTIC BATTLEGROUNDS (스타워즈 갤럭틱 배틀그라운즈) - IBM(Windows). CD-ROM. 리얼타임 전술 게임. 2002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의 엔진을 사용한 스타워즈의 리얼타임 전술 게임. 제국, 혁명군, 무역연합, 나부, 겅간, 우키의 6개 종족으로서 플레이 가능

  • GALATIC BATTLEGROUNDS:CLONE CAMPAIGN (크론 캠페인)
    갤럭틱 배틀그라운드의 미션팩. 클론 군대를 사용한 전투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다.

    JEDI KNIGHT II : JEDI OUTCAST (제다이 나이트 2 : 제다이 아웃캐스트) - IBM(Win95). CD-ROM. 액션 게임. 3D 카드 지원. 2002년 발매.
    제다이 나이트 시리즈의 역사를 계승하는 3D 액션 게임. 제다이 나이트 카일 카탄의 활약을 그리고 있다.

    JEDI STARFIGHTER (제다이 스타파이터) - 플레이 스테이션 2. DVD. 슈팅 게임. 국내 출시 예정(2002년)
    에피소드 2 : 클론의 공격으로부터 조금 전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게임. 로그 스쿼드론 스타일의 게임. 카시크 행성에서 벌어지는 분리주의자의 활동을 조사하는 제다이 나이트 아디 갈리아의 활약.

    STARWARS GALAXIES : AN EMPIRE DIVIDED (스타워즈 갤럭시즈 : 분열된 제국) - PC/X-BOX/PS2. CD-ROM. 온라인 게임. 2003년 여름 출시.
    스타워즈 에피소드 4~6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온라인 게임. 현재 에버퀘스트를 만든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

    BOUNTY HUNTER (바운티 헌터) - 플레이 스테이션 2. DVD. 액션 게임. 2002년 11월 출시 예정
    바운티 헌터 장고펫으로서 여러가지 임무들을 수행하는 액션 게임. 제다이 나이트 스타일의 3인칭 액션.

    KNIGHTS OF THE OLD REPUBLIC (구 공화국의 기사단) - PC(Windows)/X-BOX. CD-ROM. 액션 게임. 2003년 여름 출시 예정.
    스타워즈 영화로부터 4000년 전 발생한 제다이와 시스의 대결을 그리고 있는 액션 게임.

    http://ruliweb2.empas.com/ruliboard/list.htm?table=gr_star&main=psp&left=&sort=visit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