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하게 하는 힘 도서 서평, 특별한 선택을 하는 순간 일어나는 기적의 힘은?

 
반응형

실연을 당했거나, 입시, 취업에 실패하거나, 사업에 실패하거나, 실직한 사람들에게 우리가 던지는 말은 힘내고 다시 시작해봐라는 말입니다.

제삼자의 입장에서 해줄수 있는 최선의 말이지만, 당사자의 입장에서는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 또한 바닥까지 근접을 하면서 어두운 상황을 경험해보기도 했지만, 다시 일어선다는게 쉽지 않고, 주위의 격려도 솔직히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네 모습은 네가 결정한거야, 독한 각오로 올바른 선택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지옥같은 바닥을 경험하게 될꺼라고 말해줬다면 어땠을까요?

이 책 다시 시작하게 하는 힘은 폰더씨의 위해한 하루의 저자 앤디 앤드루의 새로운 신작으로 기존의 책들과 마찬가지로 스토리텔링으로 이루어진 방식의 책입니다.

다시 시작하게 하는 힘
국내도서
저자 : 앤디 앤드루스(Andy Andrews) / 김미진역
출판 : 36.5 2014.07.30
상세보기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원제 The Traveler's Gift)

폰더 씨의 실천하는 하루 도서 서평

기존의 책 또한 폰더씨가 인생의 바닥까지 떨어졌다가 사고를 당한후에 위대한 인물 7명을 만나서 위대한 가르침을 받고, 현재로 돌아와서 7가지의 선물을 받고 다시금 일어서게 해주는 내용이였는데, 이 책도 어떻게 보면 비슷한 내용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시리즈 세트
국내도서
저자 : 앤디 앤드루스(Andy Andrews) / 이종인 ,하윤숙역
출판 : 세종서적 2011.01.07
상세보기

모든것이 끝났다는 생각이 들대, 관점을 바꾸어서 보이지 않는것을 보는 방법, 특별한 나를 만드는 특별한 선택, 두려워하지 말고 걷자, 계속 걷자라는 4개의 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노인 존스라는 사람이 플로리다의 해변 마을에서 사람들과 벌이는 교훈적인 이야기를 재미있으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오게 들려주는 책이라고 할까요~

책은 위안과 위로를 주기도 하지만 위에서 말한것처럼 지금의 니 모습은 니가 선택한 행동의 결과이다라는 말처럼 좀 독설적이지만 절대 부인할수 없는 가슴을 찌르는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사람들은 자신을 특별한 존재로 생각을 하다가 실패후에 나는 보통 사람과 전혀 다를바가 없다.. 아니 선택받지 못한 인간이 아닐까 싶은 자괴감이 들기도 하는데, 이 책에서는 특별한 사람이란 없다.. 사람이 특별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선택(위대한 선택)을 해야 한다고 말을 해주더군요.

결국 타고는 위대한 인물이나 행운의 인물은 없고, 자기 자신이 스스로 선택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말인데, 참 가슴에 와닿더군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국내도서
저자 : 짐 콜린스(Jim Collins) / 이무열역
출판 : 김영사 2002.06.20
상세보기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

위 책을 보면 Good to great라고 좋은것은 위대한것의 적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살아가면서 위대한 선택 보다는 좋은 선택을... 좋은 선택보다는 편안한 선택을 하며 살아오면서 지금의 자신의 모습을 만들어 낸것은 아닐까요?

남는 시간이 생기면 자기개발이나 자신의 꿈을 위해서 노력을 하기보다는, 편안하게 누워서 TV나 보는 선택을 하고, 또는 술과 유흥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다시금 선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패배와 실패의 구렁텅이에 빠지게 되는 경우 새로운것에 대한 시도는 거의 생각지도 못하고, 자괴감과 무력감에 빠져 들게 하는데, 나무 한그루만 바라보면서 빠져드는 잘못된 생각과 관점에서 벗어나서 큰 숲을 떠올리면서 두려와 허지 말고 걷고, 계속 걷는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해주는데, 정말 힘들때를 보면 힘들다하면 정말 더 힘들기만 할뿐인데, 이 책이 전해주는 메세지를 통해서 한번 속는셈 치고 새로운 일에 또 도전해 보고, 다시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개구리 왕눈이도 7번넘어져다 다시 일어난다는데, 우리는 더 분발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때 개구리 왕눈이 주제가를 한번 힘차게 불러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스빈다!

또한 아무런 생각없이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새로운 결과가 생길꺼라는 기대도 하지 말라고 이 책에서 당부를 해줍니다.

수없이 같은 실패를 같은 방법으로 부지런하게 반복해봐야 같은 결과만을 내놓는것은 당연한 결과인데, 실현 불가능한 꿈에서 깨어나서 자신만의 특별한 선택을 해서 다시 도전하는것이 한번 뿐인 우리 인생에 정말 필요한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 시작하게 하는 힘
국내도서
저자 : 앤디 앤드루스(Andy Andrews) / 김미진역
출판 : 36.5 2014.07.30
상세보기

책을 읽고나니 좀 더 넓은 관점, 용기가 생기게 해주는 책인데, 또 살다보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또 다시 힘들어 지기도 할것입니다.

그때마다 나를 다시 시작하게 하는 힘은 무엇인지를 떠올려보고, 다시금 일어나서 도전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울고 있는 아가씨를 보면서 느끼는 인생을 살아가고, 어떻게 다시 시작할까에 대한 생각

SBS 스페셜-작심 1만 시간,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것에 대한 다큐 방송

스스로 움직이게 하라 도서 서평, 살아있는 조직을 만드는 시스템의 힘

새해 계획 세우고, 목표를 실천하는 방법-금연,다이어트,운동,독서의 변화는 어떻게?

지금 알고 있는 걸 서른에도 알았더라면, 천 개의 인생이 나에게 가르쳐준 것들 도서 서평

가득찬 잔을 비우고, 다시 시작하자. 바로 지금...

핑퐁(Ping Pong), 나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를 생각하게되는 추천 일본 성장 영화

오늘이 인생을 바꾸기에 가장 좋은 날, 지금처럼 살고 싶지 않을때 읽기 좋은 책 리뷰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이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