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신용카드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이번에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등이 개인정보가 대량으로 노출이 되었다고 하는데, 직접 확인을 해보니 상당히 충격적이네요...-_-;;

농협 신용카드 개인정보 유출 조회 서비스로 해킹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후속조치

아버지 카드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주민등록번호 등 비밀번호를 제외한 대부분이 노출이 됬더군요.

저는 사용을 하지 않는 국민카드가 하나 있는데, 확인을 해보니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직장전화, 자택전화, 주민번호, 직장주소, 자택주소, 직장정보, 카드이용실적금액, 카드결제계좌, 카드결제일, 연소득, 카드신용한도금액, 카드신용등급 등이 노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번호나 유효기간등은 포함이 안되었고, 공지를 보니 창원지방검찰청에서 불법으로 유출된 개인정보 원본파일을 압수했고, 판매되거나 추가 유통되지 않았다고 발표를 했다고 하네요.

현재 사고발생 접수가 없다고는 하지만, 확인해 보시고 문제가 있을시에 카드 재발급 등을 받으시면 될듯 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 - http://kbcard.kbstar.com

확인은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시면 됩니다.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처럼 개인별 조회가 뜹니다.

버튼을 클릭하세요~

공인인증서로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거나...

신용카드 인증이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 절차를 밟으시면 되고, 개인 신상정보가 노출이 되면 해당 사항의 위에 보여준것처럼 보여줍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큰 문제가 있다면 인터넷이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국민은행에 방문해서 신용카드를 재 발급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어제는 우리은행 카드에서 전화가 와서 개인정보 유출건으로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명의로 가입한 사이트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차후에 제 개인정보도 가입되거나 사용된것에 대해서 알림을 주는 천원대의 서비스를 한달간 무료로 해준다고 하더군요.

왠일로 공짜인가 했더니.. 한달후에는 유료로 자동 전환되며, 자동으로 해지도 되지 않고,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지를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사이렌인가하는 비슷한 서비스를 사용해 봤었는데, 좋기는 한데... 이런 사태를 이용한 상술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입해서 몇일 사용해보고, 별문제가 없으면 그냥 해지를 하셔도 되는데, 무작정 가입을 했다가 매달 돈이 자동이체로 나가는 불상사는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