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사용방법, 밤중에 iphone을 조용하게 만드는 기능 소개

 
반응형

상태바의 반달모양의 아이콘으로 생긴 기능으로, 아이폰 ios6인가부터 생긴 기능으로 방해금지모드(Do not disturb)로 설정해두면 벨소리는 물론, 진동까지도 울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인데, 통화도 거부되고(물론 예외설정 가능), 문자나 푸쉬 메시지, 알람 등이 모두 정지되는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자동이 아니라 수동으로 할경우 설정에 들어가서 해야 했지만, ios7부터는 관리센터를 통해서 손쉽게 끄고 켤수 있습니다.

자세한 세팅은 설정 -> 방해금지 모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수동은 직접 방해금지모드로 들어가고 싶을때 누르시거나, 방해금지모드에 들어가 있을때 나올려면 클릭하시면 되고, 방해금지모드가 되면 상태바에 반달모양의 icon이 생깁니다.

예약하기는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정해서 자동으로 방해금지모드에 들어갔다가, 해제되는것으로 저는 오후 6시경에 들어가서, 새벽 5시경에 다시 나오게 해놓았습니다.

금지모드에 들어갔을때 전화를 걸면 어떻게 될까요? 신호가 가는데, 제 아이폰에서 소리를 들을수 없는게 아니라, 지금은 고객님이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물론 통화내역에 가시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물론 애인, 집, 부모님, 와이프, 중요거래처 등의 전화는 받어야겠다면 다음의 통화 허용에서 즐겨찾기, 연락처의 그룹의 전화만 받을수 있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다른 앱의 푸쉬기능, 알림만 끄고, 전화는 받겠다면 모든 사람으로 해두시면 되겠고, 없음으로 하면 금지모드에서 모든 전화 수신을 자동으로 거절합니다.

즐겨찾기는 아이폰의 기본 앱인 전화앱에 들어가면 자주 통화하는 사람들의 목록을 관리하는것인데, 연락처에 들어가서 원하는 사람의 항목에 가서 하단에 보면 즐겨찾기에 추가라는것을 클릭하시면 해당 인물의 집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페이스타임 등에서 원하는것을 체크해서 즐겨찾기를 하면 됩니다.

반복 통화라는 항목은 활성하시에 3분 이내에 같은 사람에게 걸려 오는 두번째 전화의 벨소리는 울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무음은 항상 사용과 iphone이 잠겨 있는 동안만이라는 옵션 두가지가 있는데, 아이폰 사용중에는 전화 벨소리나 알림 소리 등 방해금지모드를 일시 정지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인데 헷갈리면 참고해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포스트 스마트폰, 경계의 붕괴 세미나(김지현 다음 이사)-모든것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세상이 온다(IOT) 강연 후기 요약

위 강연에서 저자가 친필 사인을 해주면서 적어준 글인데, 4인치 스크린보다 주변의 사람들 속에서 지혜를 찾으세요라는 문구인데,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면서 거의 중독에 걸린것처럼 살아가는 현실속에서 최소 저녁 시간만큼은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 또는 독서, 진지한 사색으로 지혜를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아이폰 ios7 AirDrop 기능으로 파일,사진,동영상 전송하는 방법 (새로운 기능인 에어드롭 활용법)

아이폰 ios7 앱스토어 자동업데이트 기능 끄고, 켜는 방법 (appstore wi-fi로만 자동 다운로드 받기)

아이폰 사전(정의) 기능 사용하는 방법 (iOS7의 새로운 추가 기능)

아이폰 아이콘 이름앞의 파란색 점의 정체는 뭘까?

아이폰 iOS7 삭제버튼 스와이프(Swipe) 손가락 제스쳐 쓸기 방식의 변경(왼쪽,오른쪽에서의 좌우 변화)

아이폰 IOS7 검색 스포트라이트 화면, 홈화면으로 이동과 사용방법

아이폰 ios7 한글 키보드 천지인 단모음 10키 설정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ios7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업데이트전에 꼭 백업을 하고 하세요!

아이폰(iPhone) 긴급경고, 재난문자방송 알림 메세지 끄고, 켜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