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도전, 축구선수 박지성의 열정이 느껴지는 자서전같은 추천 도서 서평

 
반응형



그냥 축구 잘하는 선수라고 생각했던 박지성... 짧은 내용의 책이지만 그의 노력, 도전정신, 끈기 등이 고스란히 나타난다.
불리한 신체조건, 집안의 지원이나 학력, 인맥없이 끊임없는 노력으로 세계의 최고의 팀에서 주전으로 당당히 달리고 있는 박지성에 대해서 다시 보게 되었다.
어찌보면 기계처럼 단순하게 코치나 선배가 하라는 데로 고지곳데로 하고, 남들은 현란한 기술을 익힐때, 반복적인 기초연습을 하고 또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거나 좌절하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이 난관을 타게하고 나갈것인가에 대해서 연구하고, 연습하고.. 결국에는 탈출하고...
평탄하다기보다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많은 노력, 끈지, 자신감, 믿음과 약간의 운까지 겹쳐서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 물론 그 약간의 운도.. 그의 노력이 없었다면 소용없는 것임에는 틀림없다.
정말 많은것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박지성이 슬럼프에서 빠져나오기 위해서 발버둥치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내가 지금 이 방황과 슬럼프에서 빠져나갈수 있을지 배웠다.
어린 선수이지만.. 앞으로의 그의 성장이 어디까지 나아갈것인지.. 지켜보고 싶다.. 그리고 나도 그에 못지 않게 열심히 노력하고.. 위로 올라가고 싶다... 아니 올라갈것이다...



<도서 정보>제   목 : 멈추지 않는 도전
저   자 : 박지성
출판사 : 랜덤하우스중앙
출판일 : 2006년 03월
책정보 : ISBN : 895986529X | 페이지 : 236 | 450g
구매처 : 오디오북/Yes24
구매일 : 2006/5/19

축구 영웅 박지성 선수가 세계 최고의 프로 축구 리그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에서, 주전 선발 선수로 우뚝서기까지의 성공 과정을 총망라하여 다룬 에세이. 박지성 선수가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기까지의 일들을 심정 위주로 직접 기록한 책으로, 영국 진출 이후 25경기 만에 터졌던 첫 골에 대한 감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동료들과의 관계,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던 네델란드에서의 슬럼프 시기, 거스 히딩크 감독과의 우정, 2002년 월드컵 4강의 신화를 이끌었던 원동력, 일본ㆍ네델란드ㆍ영국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숨은 노력들 등 그의 축구 인생이 자세하게 담겨 있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온다

조용한 사회성(Silent Sociality)

미래를 향해 멈추지 않고 나아가기

팀웍과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 

내가 이 경기장안에서는 최고다. 이 그라운드에서는 내가. 주인공이다


멈추지 않는 도전
국내도서
저자 : 박지성
출판 : 랜덤하우스 2006.03.07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