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 음성캡쳐로 동영상에서 소리만 mp3 파일로 만드는 방법 (여러개를 일괄 변환하는 법)

 
반응형
간혹 동영상을 보다보면 너무 멋진 대사가 나오는데, 이럴때 해당 부분만 뽑아내서 mp3같은 음악파일로 받아서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거나 windows에서 배경음으로 설정을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시중에 보면 이와 관련해서 상당히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goldwave같은 프로그램에서 동영상파일을 불러와 mp3로 변환을 하기도 했고, 다음의 팟인코더(PotEncoder)를 통해서 변환을 하고는 했는데, 최근에는 다음 팟플레이어에 있는 기능을 이용해서 아주 손쉽게 음성부분을 캡쳐할수 있습니다.

Daum 팟플레이어, 수많은 기능을 포함한 추천 동영상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홈페이지 -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Player.do
무료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상당히 괜찮은 프로그램인데, 내장코덱으로 따로 통합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곰플레이어(GomPlayer)에 비해서 성능도 뛰어나서 720p, 1080p 등의 고용량 동영상이 버벅거릴경우 팟플레이어에서는 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음성캡쳐를 하려면 동영상을 실행시켜놓고, 단축키로 Shift-G를 누르거나, 마우스 왼쪽버튼을 눌러서 메뉴-> 음성 -> 음성캡쳐 -> 음성캡쳐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소리 캡쳐 화면이 뜨는데, 음악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시고,
음악파일의 포멧(wav, mp3, ogg, aac,ac3)를 선택하고 음원의 품질(24, 48, 64, 96, 128, 192, 320kbps)를 선택하시고, 원하는 부분이 시작되면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캡쳐가 됩니다.


원하는 부분이 다 됬으면 종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테스트로 1080p 동영상에다가 320kbps로 녹음을 해보았는데도 잘되더군요.


곰플레이어도 같은 기능이 있기는 한데, 잘 녹음이 안되던 버그가 있던데, 팟플레이어는 아주 잘되네요~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인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동영상에서 음원만을 추출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 방법으로 한다면 동영상을 다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그럴경우에는 골드웨이브(GoldWave)라는 프로그램의 일괄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 위 동영상 뒷부분에 설명합니다.

만약에 음악 파일을 편집하고 싶으시면 mp3DirectCut 이라는 무료이면서 가벼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집하시면 됩니다.

mp3DirectCut 홈페이지 - http://mpesch3.de1.cc/mp3dc.html

직접 해보시면 별로 어렵지 않으니 알아두셨다가 필요하실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Iriver Plus4, mp3 음악파일의 앨범아트 이미지 사진을 자동으로 찾아 넣어주는 프로그램
mp3-폴더별로 Tag에 디렉토리명 자동 생성하기 (MP3Tag)
핸드폰에 mp3 파일 쉽게 일괄 변환해서 집어넣기
확장자 m4a 파일 듣기 or mp3 변환 방법
mp3 파일 - ID3 태그 자동으로 채워거나, 한꺼번에 제거하기
Daum 팟플레이어, 수많은 기능을 포함한 추천 동영상플레이어!
동영상에서 소리를 뽑아내는 방법
안드로이드폰(모토로이) - 벨소리, 알림음 mp3 설정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