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rime 다큐 프라임 - 행복네비게이션, 뇌

 
반응형


우리의 뇌의 과학적인 신비의 내용보다는, 제목과는 조금 다르지만, 사람들의 성장에 따라서 뇌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위주로해서 한 가족의 갈등을 남자와 여자의 뇌의 차이, 부모와 자녀의 갈등을 성장에 따른 뇌의 차이 등을 통해서 보여주고...
결론적으로 누가 옳고, 그름을 떠나서...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하지 않느다면 이러한 갈등은 계속될수 밖에 없으니, 결국 내가, 나만 옳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남을 바꾸려고 하기보다는, 서로간에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것이 바로 행복을 위한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는 내용의 방송...

어린 아이를 보면, 자신의 눈만을 가리고는 사람들이 자신을 못볼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왜냐하면 자신의 입장만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른이 된다는것은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고, 나이를 먹는것보다는...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것이 진정한 어른이 아닐까?

좀 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내가 아는것은 진정한 진실인지, 내가 잘못생각하고, 우기고 있는것은 아닌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것이 진정한 어른이 아닐까하는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전부는 아니겠지만, 또한 나이를 먹어가면서 다시 아이들처럼 자신의 생각이 굳어지고, 고정화되면서 다시금 아이과 같은 행동을 보이기는 하는 경향이 보이기도 하는듯 하기도한데...

암튼 이 방송을 통해서 나의 입장, 나의 현실, 나의 처지에서만 바라보고 판단하고, 살아가는것이
주위 사람들을 얼마나 피곤하게 하고, 서로간의 관계를 멀게 만들수도 있다는것을 잘 보여준듯한 방송

다큐프라임 홈페이지 -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rime/vod/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