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동 월드컵공원 공공자전거 대여, 자전거 수리 센터 & 한강공원 자전거 SOS서비스

 

마포 월드컵경기장 부근에 자전거를 타고 나갔는데, 요즘 자전거 뒷바퀴 기어가 제대로 변속이 되지 않아서 근처의 마포구청에서 운영하는 수리센터가 가보았습니다.

마포 자전거 무료대여시스템 & 무료 자전거 수리
이곳은 월드컵경기장 남단의 버스타는곳에 위치해 있는데, 이상하게 가는 날이면 쉬는 날이거나, 점심시간이더니, 어제는 구청쪽에 일이 있다고 없으시네요...-_-;;

그래서 찾은곳에 월드컵공원내의 자전거 수리센터입니다. 자전거 대여도 거의 무료로 해주는 곳입니다.
위치는 다농마트, 마포 농수산물센터와 월드컵공원의 경계부근입니다.


다만 이곳은 자재가 없기때문에 간단히 장비를 가지고 손을 볼수 있는것과 바람을 넣는것 정도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건너편은 마포구청에서 관리하지만, 이곳은 서울시에서 관리한다고 하더군요...

저야 뒷기어 변속이 잘 안되는것이기 때문에 육각렌치와 기어변속선이 녹슬어서 기름등을 이용해서 수리를 잘받았습니다.
뭐 샵에 가도 이정도는 공임비를 안받는곳이 있기는 하지만, 좀 눈치가 보이는데, 아주 친절하게 잘 해주시더군요...^^

바퀴에 바람도 먼저 만져보시더니 넣어주시더군요...
프레스타방식 젠더도 구비가 되있습니다.



자전거도 무료 대여가 됩니다.
단, 휴대폰 인증수수료 150원과 2시간 이상 이용시에 이용자 휴대폰에서 자동결제가 된다고 하네요.
초과 수수료는 1시간당 천원입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 이후시간에는 반납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365일 운영을 하네요.

이용방법은 무인대여기에서 휴대폰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실명인증을하고, 자전거를 대여하면 된다고 합니다.



월드컵공원 자전거 수리센터...
기왕이면 자전거 자재도 가져다가 두고, 브레이크 선이나 브레이크 패드등도 교환해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관리하시는 분으로, 자전거 수리도 아주 친절하게 해주십니다.
공임비도 안받는데, 고마워서 커피 한잔을 뽑아다 드렸는데,
앞으로 자전거에 문제가 생기면 종종 들려봐야 겠습니다.

인근에 괜찮은 샾들도 있지만, 저같이 주로 인터넷에서 자전거를 구입하고, 왠만한 부품도 인터넷에서 구입을 하는 사람은 샾에 들어가면 좀 눈치가 보이기도 하는데, 이런 수리점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마포구, 핸드폰인증으로 자전거 대여
명진바이크 - 은평구 부근 강력 추천 자전거샵 (수리, 판매)
한강 자전거 도로의 자전거 수리점포, 용품 판매
자전거 정비용 육각렌치 철물점에서 싸게 구입

그리고 한강공원자전거 SOS서비스라는것이 있는데,
09:00-18:00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타이어 펑크, 브레이크 고장, 체인고장, 기어고장 등 정상적인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 제공된다는데,
한강자전거 도로에서 문제가 생길경우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http://blog.seoul.go.kr/1393

수리비용은 일반 수리점 비용과 동일하며, 별도의 출장비는 청구되지 않고, 30분내에 출동을 한다고 하니 한강자전거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고장시에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