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 없이 떠난 아주 특별한 영어여행 도서 서평,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잡는 미국 어학연수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당연히 외국어를 배워서 외국인과 소통하고, 외국의 문물을 배우는것이 아닐까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영어공부라는것이 대학입시, 내신성적, 취업을 위한 도구로 전락해 버리고 있는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영어 공부에 대한 생각이나 방법이 모두 잘못되어 가고 있는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한국어를 공부하면서, 1형식, 2형식, 자동사, 타동사하면서 공부를 한다면 우리는 그를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하라고 말을 해줄까요?

이 책 문법 없이 떠난 아주 특별한 영어여행은 문법을 중요시하는 17살 승민이가 문법을 과감히 버리고, 영어 공부에 나서서 병훈형의 노하우를 전수를 받으면서 영어 공부에 새로운 눈을 뜨는 내용의 책입니다.

주객이 전도된 영어공부의 방식을 다시금 제대로된 영어공부 방식을 찾아서 우리가 어린시절 우리말을 배우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 멋진 책입니다.

책에서 영어에 대해서 어렵고 복잡하게 이야기하지도 않고, 어찌보면 영어에 관한 책이지만 그리 많은 영어를 언급하고 있지도 않아서, 영어에 대한 공포, 두려움을 가진 학생들도 쉽게 접근을 할수 있지 않을가 싶습니다.

무엇보다, 영어공부에 대한 두려움을 물리치고 동기부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는 책으로, 중학교 이상의 아이들에게 영어를 왜 배우고,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를 제대로 알려주고 싶고, 스스로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수 있는 괜찮은 영어 학습 도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도서 정보>
제   목 : 문법 없이 떠난 아주 특별한 영어여행 STUDY TRIP 시리즈 02
저   자 : 이병훈
출판사 : 라이온북스
출판일 : 2010년 7월
책정보 : 252쪽 | 412g | 145*210mm  ISBN-13 9788996201199  ISBN-108996201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