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VIEW, 지하철에서 Daum 서비스를 터치 스크린으로 만져보는 기기 사용기

 
반응형

3호선 종로3가에 갔다가 발견한 디지털뷰... 커다란 액정 터치스크린을 전광판처럼 설치해 놓았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그냥 광고판이 하나 서있나하고 그냥 지나들 가던데, 직접 만져보니 재미있네요...

http://local.daum.net/map/index.jsp
다음지도 DaumMpa의 터치스크린 버전으로 보면 좋을듯 합니다.

지하철에서 첫차를 기다리면서 사용해 봤는데, 꽤 다양한 기능이 유용할듯 합니다.

핑거터치라는 회사가 설치했는데, 다음과 관계가 있는 회사인지, 다음맵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건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서울에만 천여대가 설치됬다고 하니 대단하네요...



기본적으로는 광고가 나오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현재 위치의 지도가 나옵니다.
지하철에서 맛집이나 가야할곳을 찾기에 좋을듯 합니다.

호기심에 이것저것을 눌러보니 별것이 다되네요...
우선은 로드뷰를 눌러보았습니다.




digital view phone라고 좌측하단에 있는데, 무료통화 5분, 국제전화는 불가라는것으로 티머니를 이용하기도 하는듯 합니다.
현재는 시범 서비스 기간으로 무료 서비스로 제공이 되고, 나중에는 TMoney로 걸수 있는듯 합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약속장소인 1호선 종각역으로 갔는데, 똑같은 기기가 있는데, 프로그램이 다운이 된듯한데, XP를 기반으로 해서 운영이 되고 있나 보네요...

Play Street - 구글 스트리뷰, 다음 로드뷰와는 색다른 서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