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특강 - 위기는 곧 기회다, SK 정만원 (사진보기)

 

2008/12/18 - [성공 iN/강연 iN] - CEO 특강 - 위기의 순간에 빛나는 신명과 열정의 잠재력 - 한국인의DNA (사진보기)

1부에서는 한국인은 대단한 능력을 가진 민족이니 그 안에서 신명과 열정을 꺼내라라는 이야기였고, 2부에서는 그 능력을 회사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CEO로서 어떻게 해왔다는것을 잘 보여준 방송...
CEO로서뿐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곰곰히 생각해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들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어떠한 자세로 임해야 하는지를 잘보여주고,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를 잘 느끼게 해준 방송이였습니다.

 




서번트 리더십, 다이내믹 팔오워십,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고래새끼 전략, de facto standard, stockdale paradox, 스톡테일 패러독스,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노먼 빈센트 필


 <2부>
 
 누구에게나 위기는 있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다!
 
 국내기업 매출 기준 6위, 포춘 선정 세계 438위(2007년)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기업이지만, 누구에게나 위기가 찾아오듯 그들에게도 힘든 시련의 과거가 있었다. 그러나 위기를 기회라 생각하고 굳건한 의지로 위기를 돌파해낸 CEO 정만원.
 인간위주의 경영을 바탕으로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해주며, 구성원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CEO의 의무라고 말하는 그에게서, 위기를 기회로 바꾼 긍정적인 사고와 가슴 뛰는 일을 찾아 나서는 패기와 열정의 힘이 보였다. 기업의 어려운 과거를 회상하며 어떻게 이겨냈고,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는지 그 희망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1등 종합사업회사의 문화가 공개된다!
 
 조직단위가 잘 되기 위해 필요한 비전 ● 문화 ● 실력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문화라고 말하는 CEO 정만원.
 한국인의 신명과 열정을 바탕으로 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켰다는 그는, 특히 서번트 리더십(솔선수범 정신)과 다이내믹 팔로워십(능동적인 주인정신)을 강조하였다. 이러한 도전정신과 패기로 무장해야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과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에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말하는 그에게서 1등 기업을 리드하는 CEO의 열정적이고 책임 있는 자세가 보였다.
 이제는 의(衣) ● 식(食) ● 주(住) ● 차(車) ● 통(通)을 비롯, 자원개발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사업회사로서 경제 재도약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것이 기업의 목표라며 당당한 모습을 보이는 그에게서 1등 기업의 문화를 배워본다.